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건강

밤마다 서성이는 냉장고... 이유는 '뇌'

728x90

왜 나는 매일 밤 냉장고 앞을 서성이는가??


 - 유독 밤마다 배가 고픈 이유, 바로 '뇌'에 있습니다

    

단월드

 

 자정에 가까워진 시각. 이제 누워서 자면 되는 시간입니다. 그런데 가만히 누워 있다보면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왜 그럴까? 그것은 배가 너무 고파 잠에 들기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뭔가에 홀린 듯 버릇처럼 냉장고 앞을 서성이게 됩니다. 간단히 뭐 좀 먹을 게 없을까? 문을 열고 닫기를 반복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일은 누구에게나 일어나고 있습니다. 늦은 밤 별안간 배가 고파오며 잠에서 깨어비리는 경우입니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간단히' 먹으려 하지만 항상 당신이 예상한 것보다 '더' 먹게되고 말아버립니다.

 

 늦은 밤 야식을 찾게 되고, 생각보다 더 먹게 되는 이런 현상에 뇌과학이 숨어있다고 합니다. 브리검영대학 연구팀<브레인 이미징과 행동(Brain Imaging and Behavior)> 저널을 통해 "뇌에서 음식에 대한 만족감을 관장하는 영역이 밤에는 낮만큼 활성화되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고 6일(현지시각) 밝혔습니다.

 

 과학자들은 자기공명영상(MRIs)을 사용해 사람들이 낮과 밤에 고열량 음식과 저열량 음식을 먹을 때 뇌에서 반응하는 정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고열량 음식일 때, 낮 동안에는 뇌에서 발화가 강하게 일어나지만, 저녁에는 강도가 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단월드

 

 연구진은 "사람이 밤에 음식을 먹을 때 낮과 같은 만족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낮보다 더 많은 양을 먹는 경향이 있었다""배고픔은 낮보다 밤에 더 크게 작용해서 사람들은 밤에 음식에 더 집착하게 된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리얼 푸드 리얼 라이프》의 저자 영양사 베스 워렌"밤에는 영양이 풍부하지 않은 음식을 과식할 때가 많다""사람들은 대개 달거나 짠 감자 칩을 먹으면서 마음에 안정을 찾곤 하지만 결국 과하게 먹게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단월드

 

 하지만 우리 몸은 원래 생리적으로 저녁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도록 프로그램되어있다는 의견도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참지 못하고 과식한 경우!! 잠들기 전까지 소화가 되지않아 체하거나 잠에 들기가 힘든 경우도 뒤 따르게 됩니다.

이에 사람들은 "괜히 먹었어"등의 후회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거북함에 잠들기 힘들 경우 밖에 나가서 산책을 하기도 힘들고 쿵쾅거리는 소음을 유발하는 운동 또한 제한이 될것입니다^^

 

 오늘 단월드지기와 야식이나 늦은 저녁 후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소화를 도와주는 단월드 기체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

 

 바로 족삼리 두드리기, 척추 비틀기, 할발올려 상체숙이기 입니다.

 오늘 과식하신 분이라면 따라해보신다면 바로 효과를 체험해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