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잠 부족이 감기를.... 단월드 기체조로 거뜬히 이겨내세요 ^^

728x90

잠 부족이 감기를.... 단월드 기체조로 거뜬히 이겨내세요 ^^

 

 

잠이 부족하면 감기에 잘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 정신의학전문의가 수면시간이 하루 6시간 이하인 사람은 7시간 이상인 사람에 비해 감기걸릴 가능성이 4배 높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성인 164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먼저 2개월 동안 건강진단과 흡연, 음주 등 생활습관을 조사한 뒤 일주일 동안은 밤마다 시계처럼 생긴 센서를 부착하여 수면시간을 측정하였습니다.

 

 

 

 

 

이어 이들을 호텔에 격리한 상태에서 비점액nose drop을 통해 감기 바이러스를 주입하고 일주일 동안 매일 점액 샘플을 채취하였고, 감기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하루 수면시간이 6시간 이하인 사람은 7시간 이상인 사람에 비해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될 가능성이 4.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면시간이 하루 5시간 이하인 사람은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이 4.5배로 더욱 높아졌습니다.

 

연령, 스트레스, 교육수준, 소득수준, 흡연, 음주 등 다른 요인들과의 연관성도 분석해 봤지만 수면시간이 그 어떤 요인보다 감기에 대한 튀약성을 예고하는 가장 강력한 지표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프래서 박사는

"수면부족이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체계의 능력을 약화시킨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며 최소한 하루 7시간 수면을 취할 것을 권장하였습니다.

 

 

불면증은 인체의 기혈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머리 쪽으로 에너지가 몰려 뇌에 집중되어 있어 생깁니다.

생각이나 고민이 많거나 심한 축격, 스트레스 등을 받았을때 나타나기도 하며,

대부분 몸이 쇠약해지면서 기혈이 허하여 불면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하면 누구나 숙면을 취하고 조금만 자도 피로가 가시는데,

이 상태는 기적인 차원에서 보면 머리는 시원하고 배는 따뜻한 수승화강의 상태입니다.

기체조로 머리에 몰려 있는 화기운을 아래로 내려 주면 복부가 따뜻해지면서 내장의 혈액순환이원활해지고 몸의 긴장도 풀립니다.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몸이 약하고 불안을 자주 느끼는데, 앞가슴의 양쪽 젖꼭지 사이를 눌러보면 임맥이 막혀 있어서 심한 통증을 느낍니다.

이외에도 얼굴이 항상 뜨겁거나 어깨가 결리는 등의 증세가 있습니다.

 

기체조를 통하여 몸을 이완하고 기혈순환을 원활히 하면 몸의 긴장이 풀어져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숙면에 도움이 되는 단월드 건강 기체조 >>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 단월드 건강정보, 면역력 높아질수록 건강지수 up! up! 지금 시작하세요 ^^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건강] - 통풍,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 요통에 도움이되는 단월드 건강체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요가 배움터★::] - 활기찬 아침을 위한 건강 기체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S라인 다이어트★::] -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면역력 높여주는 체조 ^^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 단월드 명상, 내 뇌의 진정한 이완- '쉼~ 명상' 이제 시작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