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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잌] 신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국케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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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잌] 신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국케잌

 

 

대표적인 토종 먹거리 떡이 신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부활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명절이 끝나면 다음 명절이 올 때까지 냉동실에서 잊혀진 존재가 되던 떡의 과거는 이제 없다. 떡의 화려한 변신이 속도를 높이고 있다. 라디오에서 떡 브랜드의 설명을 듣는 것은 이제 익숙하다. TV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협찬광고에도 곧잘 등장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떡 브랜드는 이미 가맹점이 150여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거리에는 떡카페라는 새로운  문화명소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예다손’과 ‘질시루’ '떡보의 하루' 등의 떡카페는 기존의 ‘떡집’ 이미지를 탈피하여 떡을 즐기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이다. 떡이 단순한 요기 거리를 넘어 패스트푸드를 대신한 문화상품이 되고 있는 것이다.

신세대들의  인기를 반영하여 젊은 입맛에도 좋고 선물도 가능한 퓨전제품도 쏟아져 나오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퓨전제품인 떡케잌은 이제 생일잔치는 물론 각종 기념행사에서도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집에서 직접 취향에 맞는 퓨전 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책도 나오고 있다. 최근 '선물용 퓨전 떡  만들기(참새와 방앗간 펴냄), '신바람나는 퓨전 떡 만들기'(질시루 펴냄)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토종 먹거리 떡이 신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부활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이 끝나면 다음 명절이 올 때까지 냉동실에서 잊혀진 존재가 되던 떡의 과거는 이제 없다. 떡의 화려한 변신이 속도를 높이고 있다. 라디오에서 떡 브랜드의 를 듣는 것은 이제 익숙하다. TV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협찬광고에도 곧잘 등장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떡 브랜드는 이미 가맹점이 150여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거리에는 떡카페라는 새로운 명소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예다손’과 ‘질시루’ '떡보의 하루' 등의 떡카페는 기존의 ‘떡집’ 이미지를 탈피하여 떡을 즐기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이다. 떡이 단순한 요기 거리를 넘어 패스트푸드를 대신한 문화상품이 되고 있는 것이다.신세대들의 를 반영하여 젊은 입맛에도 좋고 선물도 가능한 퓨전제품도 쏟아져 나오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퓨전제품인 떡케잌은 이제 생일잔치는 물론 각종 기념행사에서도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집에서 직접 취향에 맞는 퓨전 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책도 나오고 있다. 최근 '선물용 퓨전 떡 '(참새와 방앗간 펴냄), '신바람나는 퓨전 떡 만들기'(질시루 펴냄)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떡의 인기는 인터넷으로 퍼지고 있다. 떡 레시피도 보고 상품 주문도 가능한 떡 포털 사이트(dd21.com)가 있는가 하면, 퓨전 떡을 만들 수 있는 동영상 레시피를 제공하는 블로그도 늘어나고 있다.

고급 떡 상품도 앞을 다투어 나오고 있다. 30만원을 호가하는 떡 선물세트가 시중에 팔리고 있고, 호텔에서는 디저트로도 각광받고 있다. 서울 한 호텔의 한 조리사는 “신세대 손님들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기능성 떡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런 인기를 반영해 추석을 맞아 송편  공장에도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한 떡 공장 관계자는 "송편이 인기가 좋아서 주문량이 폭주해 전년보다 30% 이상 생산량을 늘렸지만 주문을 못 따라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