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 몸의 면역력 나의 생각, 감정, 말이 좌우한다 <단월드>

728x90

평소 나는 나에게 어떤 생각, 감정으로 대하고 있나요?

 

좋은 환경에서 많은 걸 누리고 살면서도 항상 건강이 안 좋고,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의 생활 패턴을 관찰해보면 하루의 시작을 불평, 불만, 짜증으로 시작하고 있죠 

그리고 "아 힘들어, 아우 죽겠다" 라는 말을 습관적으로 하고 

집안도 완벽하게 깨끗하고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하고 자녀에게도 완벽을 강요합니다. 

또한 어릴적 부터 몸이 약했다는 인식이 뿌리 깊이 박혀 있어서 몸에 좋은 건 잘 챙겨 먹어도 

항상 여기저기 아픈곳이 많죠...

몸도 마음도 긴장이 많이 되어 있어서 근육통, 감기, 알 수 없는 통증등에 항상 시달리며 살고 있어요 

이분은 예전 아는 지인 중 한 명이었는데요

오랜 시간 자신을 향해 나는 약한 사람이라는 신념이 강하게 뿌리가 내려져 있었죠 

신경이 매우 예민하여 가까운 사람들도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자신을 바라보는 감각이 깨어나면 건강하고 좋은 변화가 시작됩니다. 

 

이분이 명상을 시작하면서 자신을 바라보는 감각이 생기고, 생각의 변화를 가지면서 건강에도 좋은 신호들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오랫동안 자기 자신을 향해 어떤 신념을 쓰고 있었는지 알게 되었고, 변화를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어요 

나는 건강한 사람이다. 나는 밝고 환한 사람이다, 나는 힘 있는 사람이 다를 마음속으로 또 소리 내여 말하기 시작했죠

시간이 좀 흐른 뒤에 만나본 그분은 실제로  매우 건강하고 밝은 사람으로 변화되어 있었어요 

또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영향을 주는 사람으로 바뀌어져 있는 모습을 보고 감동을 많이 받았었어요 

 

나는 나의 몸과 마음의 건강에 대한 바탕적인 신념은 어떤 것이 있는가요?

평소 자주 쓰는 말과 감정의 패턴은 어떤 것이 있는가요?

나의 말을 맨 처음 듣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생각과 감정도 마찬가지로 가장 처음으로 체험하는 이는 바로 나 자신입니다. 

 

긍정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리 쉽게 바뀌지 않는 것이 내면의 생각, 감정 패턴인데요 

 

나를 바라보는 시간을 통해 변화의 바람은 시작된다. 

 

누구나 자신을 정직하게 바라보고자 하는 마음을 선택하면 조금씩 변화는 시작됩니다. 

나를 한계 짓는 건 나의 생각입니다. 

나를 바라보는 시간을 시작해 보세요 

움직이는 명상도 좋고, 마음속 말을 기록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루 중 오로지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고, 명상하고 나를 기록해 보세요 

 

면역력을 가장 빨리 키우는 건 내 안의 밝은 생각, 감정입니다. 

나를 향해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뼛속까지 새겨질 때까지 해봅니다. 

이미 자리 잡고 있었던 자신을 향한 불신의 신념이 더 이상 여기서는 안 되겠다 하며 자리를 비켜줄 때까지 

해야 합니다. 

 

나는 건강하고 밝은 사람이다. 
나는 나를 믿는다. 
나는 행복을 창조하는 사람이다. 

 

내 몸의 건강한 면역력 챙기기 ;;; 정답은 내가 가지고 있습니다.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살리고, 나에게 필요한 생각과 말을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