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상의 매력 - 내가 원할 때 몰입하기 [단월드]

728x90

 

몰입을 제대로 해본 사람은 그 순간의 행복했던 기억을 쉽게 잊지 못합니다. 

뭔가에 몰입하고 있을 때는 시간과 공간도 사라지는 것 같고 그것 자체가 되어 버립니다. 

이때 뇌에서는 도파민, 세로토닌, 엔도르핀등의 호르몬이 나온다고 해요 

뇌영역은 전두엽이 활성화되면서 인지능력과 감정조절, 기억력이 올라간 상태가 되죠 

몰입할 때는 시간이 왜곡되어 자각되는데요 

몰입하는 그 순간은 시간이 멈춰있는 듯함을 느끼지만

몰입에서 깨고 나면 시간이 왜 이렇게 빨리 흘렀지?  하고 느끼게 됩니다. 

몰입은 대체로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 나타나는데요 

몰입상태에서는 창의력과 내 안의 몰랐던 숨은 능력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걸 몰입해서 하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내가 좋아하지 않아도 해야 될 일을 몰입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몰입하자 몰입하자 "  이런 주문을 걸며 중얼대기도 합니다. 

내가 원할 때 몰입하는 능력 바로 명상을 하며 몰입하는 힘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 

명상은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뇌 감각을 깨워주는 시간입니다. 

명상을 꾸준히 하다 보면 지금이라는 시간을 나의 시간으로 만들어주는 몰입능력이 키워집니다. 

예를 들어 일을 빨리 해놓고 놀러 가야 할 때라든지 

시간 안에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내야 하는 일이라든지 

창의력을 발휘하며 해야 하는 일

이럴 때는 짧은 시간 안에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는 몰입의 힘이 필요할 때이죠 

이처럼 내가 원하는 몰입을 하고자 한다면 

매일 꾸준히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명상은 머리의 지식으로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몸과 마음, 뇌가 하나로 연결되어 지금 이 순간의 나, 

내 안의 생명의 리듬, 호흡과 하나 되어 

몸 안의 생명의 에너지, 마음의 밝은 에너지, 뇌의 긍정에너지를 극대화시키는 시간입니다. 

꾸준한 명상은 몰입에 대한 감각 절로 절로 키워주며 원하는 나를 만들어줍니다. 

 

매일 명상하는 시간 5분부터 

그냥 하자~ 

지금 하자~ 

지금의 감각에 집중하자~ 

생각이 일어나면 호흡을 따라간다~ 

그냥 하다 보면 그냥 알아지는 것이 있다 

 

몰입도 마찬가지입니다. 

생각과 판단을 내려놓고 그냥 하다보면 내 안의 능력이 깨어나게 되죠 

명상했던 그 감각 그대로 내가 원하는 몰입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