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0세시대 건강하게 장수하는 방법 <단월드 건강>

728x90


100세시대 건강하게 장수하는 방법 <단월드 건강>

 

평균수명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시대에 누구나 원하는건 오래 사는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건강하게 장수하는 것이겠죠

일본의 장수마을로 널리 알려진 오키나와의 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알아봤는데요

 


1. 채식을 많이 한다.

싱싱한 야채를 바로바로 조리해서 먹고, 제철 과일도 많이 섭취한다

2. 돼지고기는 삶아서 먹는다.

돼지고기는 삶아서 지방을 제거후 야채와 함께 먹는다

3. 소식을 한다.

과식은 절대 금물, 소식을 한다.

4. 해조류를 많이 먹는다.

바닷가 마을이여서 싱싱한 해조류를 활용한 음식을 많이 먹는다.


그 외에 평생 일을하고 긍정 마인드로 살아가며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등의 생활속의 정신을 들수 있어요

또 유산소 운동과 명상을 일상생활화 한다고도 알려져 있어요

와~ 역시 명상이 빠지지 않네요

노인분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일하며 사는 모습은 보기에도 멋져보여요  


언제까지 사느냐 보다 얼마나 더 건강하게 꿈을 이루며 사는것이 중요해진 요즘

오늘의 나의 건강한 삶이 쌓여 건강한 나의 인생을 만들어가는것을 느낍니다.


그런 의미에서 명상은 나를 돌아보게 하며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주며 내 삶을 성장시켜 주는 최고의 힐링타임인것 같아요

우리는 힘들거나 억울한 일이 생기면 자신도 모르게 누군가를 탓하거나 환경을 탓하는 생각이 먼저 올라옵니다.

하지만 좀더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내가 선택했고, 내가 이겨나가야할 내 마음의 공부구나 하는것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수용하는 삶은 깊이가 좀 달라집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한 하루를 보내고 자신을 돌아보는 명상의 시간을 통해 더 성장하는 자신의 시간을 만들어보아요~

 


이번 명절에 5인이상 집합금지가 지속되는데요

함께 사는 가족들과 건강고 싱싱한 먹거리로 정성껏 요리하여 맛있게 먹으며 건강한 명절을 보내는 계획을 세워보게 됩니다.

오늘 하루를 건강하게 살며 몸과 마음의 건강한 나의 삶을 디자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