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도서 살펴보기::

[단월드 도서] 원하는 것을 이루는 뇌의 비밀, 뇌파진동

728x90

단월드 다니면서 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을 때 즈음, 원장님께서 추천해주셔서 읽게되었다.
그 때까지만해도 뇌는 신체의 한 부분 정도로만 이해했는데 뇌가 이렇게 중요할 줄이야..
인생의 주인이 되려면 뇌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나도 강력추천!!

 


매일 각종 정보, 온갖 잡다한 걱정과 생각을 밀어 넣고 수시로 잔머리를 굴리면서도 어느 곳에서 뭘 하는지조차 신경 쓰지 않았던 나의 뇌. <뇌파진동>을 읽고서야 내 영혼과 정신의 주체인 뇌를 발견했고, 스스로 뇌의 주인임을 선언하게 됐다. - 유인경 ·경향신문 선임기자

이 책은 뇌파진동 외에도 명상, 호흡, 보법 등 다양한 뇌운동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컴퓨터 앞에 앉아 지쳤을 때 이 책에서 제시한 초보적인 몇 가지만 따라 해도 효과가 적지 않은 것 같다. - 김승현 ·문화일보 문화부장

인류의 역사에는 몸과 마음이 함께 건강하고,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하는 가르침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 세상은 여전히 가시밭길이요, 지뢰밭길이다. 일지 이승헌님의 ‘뇌파진동’이 이러한 상황을 크게 바꾸게 될 것임이 명료하게 보인다.
- 신희섭·한국과학기술연구원 신경과학센터장, 제 1호 국가과학자

독자들에게 뇌 작용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면서 펼쳐 보인 뇌파진동의 세계는 저자의 이력만큼이나 독특하고 흥미로웠다. 초보자인 내가 보기에 뇌파진동은 단지 ‘흔들면 되는’ 참 쉬운 명상법이다. 뇌에 집중해서 무한히 자신을 개발하는 뇌파진동은 연구자인 나의 관심을 사로잡는다.
- 오태광 ·과학기술부 21세기 프런티어 미생물유전체 사업단장

모든 사람들이 ‘뇌’를 잘 활용하여 건강, 행복, 평화를 영위하도록 하겠다는 이승헌 총장의 신념어린 연구가 결실을 맺어 책으로 출간되어 기쁘다. <뇌파진동>이 전 국민 필독서가 되어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뇌를 제일 잘 활용하는 두뇌강국이 되기를 바란다. - 이상수 · 전 노동부 장관

어떻게 하면 머리가 좋아질 수 있을까? 이 물음에 대한 답으로 <뇌파진동>을 권하고 싶다. 뇌파진동이 잠든 능력을 깨우고, 상상의 힘, 창의의 힘을 북돋아 줄 것이다. 뇌파진동은 자신이 꿈꾸는 세상으로 들어가는 열쇠가 될 것이다.
- 김재윤 ·대통합민주신당 국회의원, 문화관광위원회 위원

‘선택하면 이루어진다’, ‘나는 내 뇌의 주인이다’ 같은 문구들이 강렬하게 내 뇌파를 진동시켰다. 무엇보다 훌륭한 것은 단순한 방법으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는 지름길을 제시한 점이다. 뇌교육의 핵심이 뇌파진동에 있었다.
- 성인제 ·천안 성남초등학교 교장


저자소개>



일지 이승헌 | 세계적인 뇌철학자이자 뇌교육자. 우리 민족의 전통수련인 단학을 독창적으로 현대화한 심신수련법인 ‘현대 단학’과 ‘뇌호흡’을 개발했으며, 뇌의 운영 원리를 바탕으로 ‘뇌교육’을 학문화하였다. 특히 1985년 (주)단월드의 전신인 단학선원을 설립함으로써, 외국에서 수입된 명상 프로그램들과 대비되는 ‘한국적인’ 기氣 수련과 명상을 대중적으로 보급했고 이를 통해 10년 만에 회원수가 100만 명에 이르는 폭발적인 붐을 일으켰다.
오늘날 단월드 수련 센터는 국내 외에도 세계 300 여 곳에 개설되어 우리의 고유의 선도 문화를 알리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하여 미국 애틀란타시, 산타페시, 덴버시 등 9개 도시에는 ‘일지 리 데이Ilchi Lee Day’를 제정하였다. 또, 2000년에는 ‘세계 50인의 정신지도자’의 한 사람으로 추대되어 UN밀레니엄 세계평화회의에 참석하기도 했다. 현재 지은이는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총장으로 재직하며 후학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걸음아 날 살려라』, 『뇌를 알면 행복이 보인다』, 『아이 안에 숨어 있는 두뇌의 힘을 키워라』, 『한국인에게 고함』, 『힐링 소사이어티』, 『뇌호흡』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