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의열쇠 뇌교육::

[단월드 성공비결] 뇌세포를 살리는 '단월드 뇌운동'

728x90

줄어든 뇌세포 재생이 가능하다!?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뇌세포가 죽어서 머리가 나빠진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뇌의 기능들도 상당부분 다시 살아날 수 있다는 것이 최근의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이것을 '뇌의 신경가소성'이라고 하는데 지식이나 경험이 쌓이면 새로운 신경이 성장하고 신경 연결망이 더해짐으로써 인간의 뇌가 변화하고 발달하는 능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신경세포 수가 줄어드는 것은 사실이나 뇌의 기능을 좌우하는 것은 뇌세포의 수와 무게가 아닌 뇌세포 사이의 연결고리인 '시냅스'이며, 시냅스의 수가 많을 수록 뇌기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열심히 운동을 하면 근육이 만들어지듯 새로운 회로가 생성되어 뇌를 젊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뇌의 인체의 다른 장기보다 회복력이 좋다는 연구 결과들이 최근 학계에 많이 보고 되고 있으며 이러한 뇌가소성은 재활치료의 밑바탕이 되고 있습니다.

 

 

 

 

소뇌기능을 향상시키는 뇌운동

 

 

 '뇌운동'이라고 하면 흔히 머리를 써야 하는 바둑이나 장기 등의 놀이나 계산, 암기 같은 것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러나 뇌는 신체의 일부분으로 신체의 움직임은 신경세포망의 생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뇌 기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켜 줍니다.

 최근에는 치매예방법으로 외발자전거와 저글링 등의 방법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다음은 대표적인 뇌 운동으로 유명한 단월드에서 추천하고 있는 뇌 반사구 손을 이용한 운동과 목, 노화에 따른 전두엽 피질의 감소를 막아주는 명상, 뇌와 몸을 연결하는 신경망을 재정비하는 스트레칭, 하체 근력을 키워 소뇌기능을 향상시키고 머리로 몰린 기운을 하체로 내려주는 신체균형운동을 소개해드리 겠습니다^^

 

 

 

 

 

 

단월드 추천 뇌운동  <인지력을 높이는 도리도리 뇌운동>

 

 누구나 잡념을 떨치고 싶을 때 머리를 좌우로 흔드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는 자연적으로 행하는 동작으로 실제 머리를 가볍게 흔드는 것만으로 생각을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 도리도리는 우리나라 전통 육아법에서 착안된 단월드 뇌운동법으로 어깨와 목의 힘을 빼고 '도리도리'하듯 고개를 좌우로 흔드는 것만으로 뇌파를 안정시키고 머리가 맑아지면서 집중력과 기억력이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월드

 

 

1. 편안하게 앉아서 눈을 감는다.

2. 어깨와 목에 힘을 빼고 천천히 고개를 좌우로 흔든다.

3.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하다가 고개를 위아래로 움직이기도 하고, 원을 그리기도 하는 등 자연스럽게 움직이면서 1분 정도 실시한다. 숨을 길게 내쉰 후 다시 3회 반복해 준다.

 

 

 

 

단월드 추천 뇌운동  <손가락을 이용한 뇌운동>

 

 

 무언가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자극 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자극만 선별하는 시각 주의력이 필요합니다. 집중하고자 하는 대상을 따라 시선을 움직이는 것을 훈련하면서 시각과 관련된 뇌기능을 향상시키고, 좌우 뇌 연결성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단월드에서 추천하는 손가락을 이용한 뇌운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단월드

 

1. 오른손으로 주먹을 가볍게 쥐고 엄지손가락을 펼친 후 눈높이를 들어 올려 얼굴 가운데 위치시킨다.

이때 손과 얼굴 사이의 거리는 팔 길이 절반 정도로 유지시킨다.

2. 몸통이 흔들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엄지로 무한대를 최대한 크게 그린다. 머리는 고정한 채 눈동자로 손가락의 움직임을 쫒는다. 빨리 그리면 집중이 어려우므로 천천히 1분간 실시한다.

3. 손을 바꿔서 다시 1분간 실시한다.

 

 

 

 

 변해가는 사회에 대한 뇌에 대한 투자는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세계로 뻗어가는 단월드의 뇌운동!!

 단월드만의 뇌운동으로 더욱 유연한 사고를 길러봅시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