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뉴스::

[이승헌 총장님의 '변화'] 2014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

728x90

 지난 2012년 《세도나스토리(영문명 The Call of Sedona)》로 미국 4대 일간지 베스트셀러 작가로 선정되었던 이승헌 총장님이 이번에는 국내에서 저서 《변화》(Change)로 2014 대한민국 출판문화예술대상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출판문화예술대상 조직위원회는 11월 2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조직위원회는 "(이승헌 총장은) 대한민국 독서, 출판문화와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특히 《변화》는 2014년 올 한 해 우리 사회에 큰 파급력을 미친 뛰어난 작품"이라며 '올해의 책'으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출판대상에는 문학동네의 《꿈결》이 수상했다. 올해의 책으로는 실용 부문에서 이승헌 총장님의 저서 《변화》(한문화)가 선정되었고, 인문 부문에서는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의 《나의 한국현대사》(돌베개), 사회 부문에는 문현진 UCI그룹 회장의 《코리안 드림》(소담)이 선정되었다.


 2014년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변화 CHANGE》는 우리에게 필요한 변화는 ‘방향을 바꾸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물질에 대한 무분별한 탐욕이 아니라 나와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더 나은 세상으로의 정신적인 풍요를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변화를 위한 새로운 선택을 하려면 그동안 당연시했던 생각, 신념, 가치 등을 재평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대로 평가하기 위해서는 가치를 측정하는 저울이 영점에 맞춰져 있어야 합니다.

 

 

 

 이승헌 총장님은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의 삶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계속 창조해나감에 따라 인류의 미래도 결정될 것이라 전달하였습니다. 지금 당장 내 삶에서 더 나은 선택을 하고 변화를 할 때 종국에는 인류의 문명 자체가 현재의 물질문명에서 정신문명으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지난해 미국에서 먼저 출간된 《변화》미국 내 명상, 웰빙, 깨달음 분야의 권위 있는 상(賞)‘리빙 나우 북 어워드(Living Now Book Awards)’에서 은상을 받았습니다. 같은 내용을 다큐멘터리 영화로 만든 '체인지: 생명전자의 효과(CHANGE : The Life Particle Effect)'는 미국, 일본, 한국 등 전 세계 각지에서 상영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힐링다큐'로 불리는 '체인지'는 2013년 11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13 영성・종교・영감을 위한 국제영화제(International Film Festival Spirituality-Religion-Visionary)'에서 우수작품상을 받아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