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도서 살펴보기::

<단월드 자연치유운동> 일지 이승헌 총장의 접시돌리기 책 신간 출간

728x90
<단월드 자연치유운동> 일지 이승헌 총장의 접시돌리기 책 신간 출간

 

 

 

 

맨 몸으로, 공간 제약없이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절체조에 이어 접시돌리기가 있죠.

국민대세운동법으로 유명세를 타고 자연치유의 대가 일지 이승헌 총장님이 접시돌리기 책을 내셨네요^^우리 몸과 뇌는 정보에 따라 반응하기에 정보가 정말 중요한데, 그런 점에세 방송에서는 다 담지 못했던 접시돌리기의 효과, 많은 사례, 주의점 등을 책에서 얻을 수 있어 운동효과를 더 극대화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궁금하시죠? 책 한 번 펼쳐보아요 ^^

접시돌리기를 하면 왜 좋아질까?
접시돌리기 동작의 건강 원리
접시돌리기 동작의 효과


4. 접시돌리기 준비 동작과 마무리 동작
준비 동작 _ 온몸 털기 | 관절 돌리기 | 양팔 들어 위로 펴기 | 양팔 들어 옆구리 늘이기
마무리 동작 _ 숨 고르기

병증에 시달려 체력이 떨어지고, 그래서 회복하기가 더 힘겨운 이들에게 접시돌리기는 더욱 권할 만한 운동입니다.


접시돌리기, 근력 강화, 균형 잡기, 순환 촉진으로 병증을 완화·예방 효과 탁월해

접시돌리기는 몸의 중심을 바로잡고 강화하는 코어(core) 운동의 하나로 관절의 회전운동과 전신 스트레칭, 근육 단련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또한 몸의 좌우 관절과 근육, 인대를 골고루 풀어주고 강화함으로써 전체적인 균형을 바로잡는 효과가 큽니다. 한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전신의 경락 흐름을 활성화하고 기혈순환을 좋게 하여 각종 통증과 냉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접시돌리기를 꾸준히 하여 디스크, 관절염, 심근경색, 소뇌위축증 등 각종 병증의 고통을 덜고 건강을 회복한 수많은 사례가 있으며, 활발한 기혈순환의 작용으로 병증을 예방하는 효과는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접시돌리기는 전신의 기혈순환을 빠른 시간 안에 원활하게 하여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자세를 교정해 몸매의 균형을 잡아준다. 자세가 바르면 복부 안쪽의 장기에 가해지는 압력이 줄어 장기 운동이 활발해진다. 장기가 활발하게 움직이면 장기에서 소비하는 에너지양이 많아져 복부 비만을 개선할 수 있다.
--- p.59

 



‘일지 자연치유 건강법’ 시리즈 첫 권 ≪접시돌리기≫

몸매보다 건강이 중요하고, 다이어트보다 건강한 식사가 먼저이듯, 운동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살리는 것입니다. 접시돌리기를 처음 개발하고, 지난 30여 년간 자연치유 건강법을 보급해온 저자는 일지 이승헌 총장(글로벌사이버대, 한국뇌과학연구원장)입니다.

이 총장은 “운동을 해서 건강이 좋아지는 이유는 운동을 함으로써 자연치유력이 활발하게 작용하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자연치유에 대한 새로운 통찰과 오랜 건강 노하우를 담은 ‘일지 자연치유 건강법’ 시리즈는 첫 권인 ≪접시돌리기≫를 시작으로 계속 출간할 예정입니다.

이 책에서는 접시돌리기 방법과 접시돌리기를 통해 건강을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 접시돌리기의 건강 원리와 효과를 알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접시돌리기의 요점을 담은 다양한 질문과 답변까지 이 한 권이면 접시돌리기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