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의열쇠 뇌교육::

학교폭력, 이승헌 한국식명상 뇌교육에서 대안을 찾으세요~

728x90

학교폭력, 이승헌 한국식명상 뇌교육에서 대안을 찾으세요~

 

 

 

 

 

 

 

지난 2011 12, 대구 중학생 자살 사건이 있었죠.

사회적 이슈가 되어 대구에서는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감성과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사제동행행복시간 운영 등 학교폭력근절종합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대책이 마련될 정도인데요.

 

그래서인지 지난 8 20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이승헌 한국식명상,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이 열렸어요. 이승헌 한국식명상 청소년 멘탈헬스심포지엄에서는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실제적인 대안과 성공사례를 제시 하였어요. 이에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열렬한 호평으로 지역사회에도 확산하기 위해 대구를 시작으로 인천, 청주, 부산에서 연속 개최하기로 되었어요.

 

그 첫번째 시작은 대구에서 시작되는데요.

국제뇌교육협회와 한국뇌과학연구원이 주최하고 대구뇌교육협회와 경북뇌교육협회가 주관하는 '2013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 오는 13일 오후 1시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려요.  

교육 관계자와 학부모,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는데요.

, 행복교육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3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에서 김나옥 국제뇌교육협회 부회장이대한민국 뇌교육 희망보고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이어 국외 교육원조 사례, 교사, 학생, 학부모, 학교 등 주제별로 변화 보고서를 발표해요.

 

특히 하태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 교수의엘살바도르 글로벌 교육원조 성공사례발표가 주목되는데 엘살바도르 수도 근교의 4개 학교에서 진행된 교육부 글로벌교육원조사업에 대한 보고예요. 최근 엘살바도르 교육부가 180개교로 대폭 확대하기로 하는 등 한국 뇌교육의 해외 성공 사례로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은 바 있는데요.

이승헌 한국식명상, 뇌교육의 효과는 나라 엘살바도르에서 학생들은 인성, 자존감, 협동식이 좋아졌고, 전국에서 꼴찌를 하던 학교가 1등으로 탈바꿈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보여준 사례가 있어요.

이에 엘살바도르 교육부는 이승헌 한국식명상, 뇌교육을 전국 177개 학교에 우선 보급하고 점차 전국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라고 해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과 개발에서 찾기 위한 이번 이승헌 한국식명상 ‘2013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은 정말 기대되겠죠.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과 개발법은 바로 이승헌 한국식명상, 뇌교육이라고 불리는데요.

 

그럼 이승헌 한국식명상, 뇌교육에 관해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이승헌 한국식명상, '뇌교육(Brain Education)'은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과 개발에 관한 융합학문으로  

21세기 뇌융합 흐름을 타고 서구에서 뇌기반학습(BBL, Brain based Education), 신경교육(Neuro-education)이 학문적 융합에 머무르고 있는 것과 달리,

한국은 가장 앞서 학문화하고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교육현장에서의 실제적인 프로그램과 임상연구 등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어요.

 

 

한국식명상, 뇌교육을 창시하신 분은 이승헌총장님으로 절대 평범하지 않은 인물로 그는 학교에서도 사회에서도 배운 적이 없는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발견하고 이를 전하는 삶을 살고 있어요. 원래부터 유명인사였던 것도 아니고, 실제 학교나 사회에서는 잘 적응하지도 크게 인정받지도 못했지만 그는 지금 대학 총장이 되었고 출판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세도나스토리(The Call of Sedona)>, 다큐멘터리 <체인지(Change)>의 감독이랍니다.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발견하고 창조하게 하는데 바로 이승헌총장님의 뇌교육이랍니다.

 

 

 

 

 

 

이러한 이승헌 한국식명상, 뇌교육이라면 청소년들의 멘탈헬스를 책임질 수 있겠죠. ㅎㅎ

 

이번 이승헌 한국식명상 ‘2013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에서는 영역별로 다양하게 국내 사례발표들이 이어지는데요.

 

'지친 교사를 위한 꿈과 열정회복 충전 스토리, 교사힐링캠프(고병진 홍익교원연합 대표)',

'학생 스스로가 만드는 좋은학교 커뮤니티 - 우리들이 만드는 작은 변화가 행복한 학교를 만듭니다(송슬아 좋은학교 대표 외 학생 2)', '엄마에서 교육강사로 (홍수현 브레인트레이너),

'뇌체조, 명상, 러브핸즈로 바꾸는 학교 변화 보고서 - 해피스쿨(이윤성 충북 형석중학교 교사)', 유아 두뇌발달과 뇌교육 (이은정 유아교육 강사)’, '해피스쿨 연구사례 발표(오미경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교수) 등 현장에서의 실제적인 사례를 보여주는데요.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은 국제 국제뇌교육협회와 한국뇌과학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영남일보, 대구MBC,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두뇌포털 브레인월드, 멘탈헬스방송 등이 공식 후원해요.

 

이번 청소년 멘탈헬스 심포지엄이 많이 기대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