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안 보일수록 조심해야한다!! 침묵의 병 골다공증 예방 단월드 기체조!!

728x90

 드디어 목요일이 지나가고 내일이면 금요일입니다^^

다들 내일만 견디면 찾아오는 주말에 기쁨 마음으로 잠을 청하실수 있으실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

 

 하지만 어제는 인천 영종대교에서는 큰 사건이 일어났었습니다.

차량이 연이어 여러대가 충돌하는;; 무서운 사건이었습니다.

 

 이런 사건이 일어난 것은 짙은 안개로 시야가 1.5~2M 내외로 보였다고 합니다.

 아마 이런 큰 충돌 사고에는 여러곳이 크게 다치겠지만 보통은 뼈가 다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뜩이나 겨울이라 눈이 내리거나 비가 내려 다음날 빙판길이 된다면 더욱 조심해야하는 것이 바로 미끄려져서 뼈를 다치는 것입니다 :)

 보통은 뼈가 약한 골다공증 환자들은 특히 조심해야한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은 뼈를 형성하는 미네랄(특히 칼슘)과 그 기질이 과도하게 감소한 상태로, 골량이 감소하여 가벼운 충격에도 쉽게 골절을 유발하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관절, 척추, 손목 등의 부위에 골절이 잘 일어나는 것이 특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골다공증은 뼈가 부러지기 전까지는 자신의 병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리 없이 진행되다가 결정적인 타격을 입기 때문에 ‘침묵의 병’ 또는 ‘소리 없는 도둑’으로 불리기도 한다고 하니 더욱!! 유의해서 자신의 몸상태에 대해 체크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뼈를 튼튼하게 하려면 무엇보다 칼슘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운동이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운동은 골다공증의 예방과 골 재건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며 84명의 프로 테니스 선수를 대상으로 시행한 연구실험에서, 운동한 그룹의 골 피질 두께가 운동하지 않은 그룹보다 남자에서는 34.9%, 여자에서는 2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 거의 1/3가량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월드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게 되면 세포 활동이 활발해지고 칼슘 흡수가 잘 되어 골밀도가 증가하게 되며 뼈를 둘러싼 근육을 단련시켜 뼈의 농도를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신체를 위아래로 흔들거나 중력을 받는 운동, 걷기, 기체조,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럼 단월드 명상쉼터에 오신 만큼 골다공증에 유익한 단월드 기체조를 알고 가셔야 저도 마음이 편 할 것 같습니다 ^^

 

 단월드에서 추천하는 골다공증 예방 기체조는 바로 단월드 '온몸 털기’ 기체조입니다. 아마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월드 '온몸 털기'는 온몸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진동을 주는 동작입니다. 이 동작은 몸 전체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면서 뼈와 핏줄을 튼튼하게 하게 하며 몸속의 진액이 뼛속까지 골고루 전해져 골다공증은 물론 골수염 예방과 치료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단월드 온몸 털기


<골다공증과 골수염에 좋은 '온몸 털기' 기체조>

[자료제공=단월드]


 동작 : 두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다. 어깨는 긴장이 풀릴 수 있도록 힘을 뺀다. 두 손을 겨드랑이에서부터 몸의 옆선을 타고 아래쪽으로 툭툭 털어준다. 가볍게 무릎 반동을 주면서 몸의 리듬을 타고 팔과 손을 아래로 떨어뜨린다. 50~100회 정도 한다. 몸 상태에 맞춰 더 늘려가도 좋다. 끝난 후에는 손끝에 집중하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쉰다.

 

 

 

 

 단월드  ‘다리 벌려 상체 숙이기’ 기체조는 골반에 좋은 운동으로 이 동작으로 골반을 교정함으로써 장기가 튼튼해지고 뼈도 강해지게 됩니다. 골반이 비틀어지면 모든 뼈가 비뚤어져 만병의 원인이 되므로 꼭!

추천추천하는 동작입니다^^

 

 

단월드 다리 벌려 상체 숙이기

<골반 교정과 장기 건강에 좋은 '다리 벌려 상체 숙이기' 기체조>

[자료제공=단월드]


 동작 : 다리를 최대한 옆으로 넓게 벌린다. 양손은 발끝이나 발목을 잡고 가볍게 16회 정도 반동을 준다. 상체가 바닥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앞으로 숙여준다. 이때 자신의 몸에 맞게 숙이되 무리하지 않는다. 숨을 편안하게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고관절과 다리 쪽 당기는 근육을 5~10초 정도 느껴본다.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3회 정도 반복한다.

 

 

 

보너스~!!

위에서 다리 벌려 상체 숙이기는 골반교정의 효과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뼈의 건강 외에도 자녀들에게 필요한 단월드 기체조인것같아서~ 보너스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이렇게 가져갈것이 많은 단월드 명상쉼터~!!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자주자주 들리시면 건강을 더욱 알뜰살뜰 챙기실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