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성공과 완성을위한 좋은글::

잠자기 30분 전에 해야 하는 7가지!!~ 건강 이상이 찾아옵니다.^^

728x90

건강 이상의 것이 찾아 옵니다.

잠자리 들기전 준비물!!~~  ^^

 

 

 

 

 

 

 

 

 

 

          

 

 

 

 

 

 

 

오랫동안 명상을 한 사람들은 말합니다.

명상은 비움의 습관을 길러주고 챙김이 아닌 나눔의 마음을 키워 자신이 가진 생각과 감정을 놓아버림으로써 부분이 아닌 전체를 볼 수 있게 한다고....

 그럼으로써 사람과 세상에 대한 통찰력이 생기고, 진정한 삶의 가치를 가슴으로 느낀다고 말입니다.

 

 

비단 그뿐일까요.

상을 하면 우리의 뇌파는 안정된 알파파로 전환되고,  이때 뇌 속에서는 세로토닌과 같이 기분 좋고 편안해지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면서 혈압, 맥박 등 심혈관계 기능과 호흡이 안정됩니다. 또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혈중 농도가 감소하면서 몸의 면역력이 증진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명상을 통해 기억력, 집중력 등 인지 기능도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명상은 외부로 분산돼 있던 주의력을 내부로 집중시킴으로써 의식이 맑게 깨어나게 합니다. 우리의 의식은 대부분 외부로 향해 있고 그 때문에 긴장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내부 신호에 제때 반응하지 못하고, 몸의 신호를 계속 무시하다 보면 인체의 균형이 깨지면서 몸과 마음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명상은 외부로 향한 의식을 내부로 돌리는 것, 그럼으로써 과도한 긴장을 풀고 내면의 신호에 반응할 수 있는 감각을 깨우는 것이다. 아직도 명상이라고 하면 결연한 표정으로 가부좌를 틀고 앉아 도를 닦는 수행자의 모습을 떠올리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명상은 누구나 체험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필요한 감각입니다. 청소할 때, 길을 걸을 때, 음식을 만들 때 자신의 몸과 마음에 집중할 수만 있다면 그것이 곧 명상의 순간입니다. 일상에서 할 수 있는 명상에는 정해진 틀이나 규칙이 없습니다. 순간에 집중하는 감각을 깨우는 것이라면 그 어떤 것이든 좋은 명상법입니다.

 

 

 

   

 

 

 


>>청소하기

 

버릴 것은 버리고 정리할 것은 정리하다 보면 마음속까지 개운한 기분이 듭니다. 청소하기는 버리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최고의 명상이요, 모든 마음 수행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소를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고역스러운 노동일 뿐이지만, 공간을 구석구석 살피며 쓸고 닦는 동작에 집중하면 생각까지 정돈되고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훌륭한 명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를 통해 깨끗하게 잘 정리된 공간은 마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러일으킵니다.

 


>>깊은 숨쉬기

 

눈을 감은 채 숨을 깊이 들이마셨다가 내쉬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머리가 맑아집니다. 편안하고 깊은 호흡만으로도 몸과 뇌의 감각이 깨어나 감정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감정은 생각으로 바꾸기 어렵습니다. 불안할 때, 화날 때, 머리가 복잡할 때 자신을 스스로 돕는 가장 빠른 방법은 깊게 숨을 쉬는 것입니다.

 


>> 때리기

 

아무 생각 없이 멍하게 앉아 있다가 갑자기 중요한 생각이 떠올라 메모를 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아무것도 의도하지 않고 멍한 상태로 있었기 때문에 외부로 향해 긴장돼 있던 의식이 이완되면서 순간적으로 뇌 속에 있던 정보들 사이에 새로운 연결이 일어난 것입니다.

멍 때리기는 온갖 정보로 가득한 머리를 식히고, 새로운 정보처리가 일어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걷기, 등산하기

 

틱낫한 스님은 ‘걷는 게 명상’이라고 했고 《걸음아 날 살려라, 장생보법》의 저자 이승헌 총장(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은 ‘걷다 보면 불필요한 생각은 저절로 떨어져 나갑니다. 누군가에게 답을 구하지 않아도 스스로 답을 알게 된다’고 했습니다.

걷기는 몸과 뇌를 안정되게 활성화하는 가장 좋은 동작입니다. 걷는 방법에 관한 다양한 가이드가 나와 있지만 걸을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자신의 몸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걷는 자세와 속도를 느끼면서 활기차게 걷다 보면 차츰 잡념이 사라지고 자신에게 몰입하게 됩니다. 그런 몰입의 순간, 번쩍하고 창조적인 생각이 떠오르는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자기전 명상을 해보세요~~

 

 행복한 꿈을 꾸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 명상은 꿈을 이루어 줍니다 ^^

 

복을 부르고 몸과 마음을 행복하게 하는 12가지 이야기!!

 

[일상 속 소소한 행복] - 가난을 부자로 바꿔주는 아침관리의 13가지 비결!!

 

천부신공天符神功 Ⅰ 으로 마음도 다스리고 몸도 건강히 하세요~

 

요통에는 장운동과 방광경 쓸어주기 등의 단월드 기체조 전해드립니다.^^

 

지감止感 하세요~ 불편한 감정이 사라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