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단월드 운동> 내몸사용설명서에 나온 교통사고 후유증에 하루 10분운동!효과 만점이예요!

728x90

 <단월드 운동>

교통사고 후유증에 하루 10분운동 효과 만점이예요!

 

 

교통사고 나보신 분들만 알 수 있는 고통,, 다들 치료를 받아도 지속적으로 혹은 간헐적으로

증에 힘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저또한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등에 돌이 붙어 있는 느낌처럼 등이 굳어서 아파 통증에 좋다면 이것저것 안해본게 없을 정도인데요.. 단월드 운동 체험을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사례가 있어서, 후유증으로 많이 힘들어하고 있는 분들과 나누고 싶어서 체험 사례 기사를 데려왔습니다.

단 월드는 생활 속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발끝부딪히기’ 건강체조를 하루 10분간 10일 동안 꾸준히 하면서 몸과 마음의 변화를 기록하는 건강체험단을 모집했습니다. 이에 교통사고를 겪고 나서 허리부터 골반, 발바닥까지 통증에 시달렸다는 우영심씨 (45세, 교사)가 통증회복을 목표로 도전장을 냈다고 합니다.

우영심씨는 24년 전 교통사고를 크게 당해서 3개월간 식물인간으로 누워있었고, 흉추가 탈골되고 경추부터 요추까지 온 몸에 성한 데가 없었습니다. 리듬체조 선수로 대학에서 체육학을 전공했던 그였기에 살아난 것에 감사함도 컸지만 180도 달라진 몸을 적응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이후로 정기적으로 침을 맞고 물리치료를 병행했지만 항상 등과 어깨에 담이 걸리기 일쑤이고 다리를 좌우로 펴기도 힘든 상태였습니다. 특히 척추부터 골반까지 다 틀어진 상태여서 조금만 서있거나 걸어 다녀도 발바닥에 통증이 심했습니다. 무엇보다 사고 당시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이 왔습니다. 항상 밝고 순수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로서의 삶도 만족하고, 남편과 자식을 생각하면 전혀 우울할 일이 없는데 때로는 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면서 깊은 우울감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발끝부딪히기’ 체험단을 신청하고 첫날 정형외과 전문의가 골반과 다리를 옆으로 틀었는데 정말 “악~!‘소리가 날 만큼 통증이 심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발꿈치와 발바닥 통증이 엄청 심했는데 사고후유증으로 골반부터 다리가지 근육이 굳어져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발끝부딪히기’를 시작하고부터 발바닥 통증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체감했고 체험 마지막 날 병원에서 다시 검사를 했는데 첫날과 똑같이 골반과 다리는 틀어보았는데 통증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자주 우울해지는 감정의 기복이 확실히 줄어든 것을 느꼈습니다.

보통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골절이나 다른 외상을 모두 치료했다고 하더라도 틀어진 상태에서 근육이 굳어져버려 장기적인 통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이후에는 틀어진 척추와 근육부위를 교정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담이나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발끝부딪치기’는 다른 근육운동과 달리 평소 사용하지 않는 안쪽의 깊은 근육과 잔 근육까지 사용하게 합니다. 또 무엇보다 발끝을 움직이면서 일어나는 진동의 원리를 이용해서 틀어진 부위를 자연스럽게 교정시켜 줍니다. 또 전신의 혈액순환을 도와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불안함, 불면증, 신경질 등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완화될 수 있습니다.

‘발끝부딪히기’ 방법은 먼저 눕거나 앉은 자세에서 발끝을 살짝 몸쪽으로 당기고, 발꿈치는 붙인 상태에서 ‘탁탁탁’ 발끝부위를 부딪혀줍니다. 이때 너무 무리하게 부딪히게 되면 발 안쪽에 통증이 올 수 있으므로 다리 전체가 움직인다고 생각하면서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30여 년간 전국 3천 여 곳의 유․무료 수련장을 운영하며 국민건강을 위해 앞장서 온 단 월드는 누구나 생활 속 건강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루 한 시간 무료 오픈클래스’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온라인방송(힐링명상 체인지TV www.changetv.kr)을 통해 누구나 건강컨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