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건강

<밤의 효능> 월동준비는 밤으로? 가을에는 밤을 꼭 먹어요♡

728x90

 

 

 

 <밤의 효능> 월동준비는 으로? 가을에는 을 꼭 먹어요♡

                                                    -신장에 좋은 밤-

 

요즘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진다는 , 몸이 무겁다는 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여름을 잘 나신 분들은 이 환절기가 덜 힘들텐데요~

가을을 잘 나야 겨울을 잘 날 수 있겠죠?

가을이 되니 저는 식욕이 막 돋고 ,자꾸 고단백음식이 땡기더라구요~ㅎㅎㅎ 몸이 신기해요. 월동준비를 이렇게 하나 싶을 정도로요 ㅎㅎ

가을에 몸에 좋은 에너지를 많이 저장해두기 위해 꼭 먹어야할 가을 음식을 소개합니다.

바로 밤이예요~!!!!

껍질은 탄력에 좋은 것으로 여성분들에게 유명하지요~ 버릴 것이 없는 밤!

밤의 효능부터 볼까요?

특히 한국인들  태음인이 많다고 하던데 태음인은 신장이 약하기 쉬워요~ 이 밤에 신장에 좋다는 점~~

스트레스로 위장 약하신 분들 많을텐데 위장에도 좋다는 점~ (단, 생밤은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점~)

동의보감에는 ‘밤은 기를 북돋아 주고, 위와 장을 든든하게 해주며, 배고프지 않게 해준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영양학적으로도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완전영양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감기 예방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밤의 당분이 위장 기능을 강화하여 배를 따뜻하게 하고 속을 편하게 해 줍니다

 

▲ 5대 영양 고루 갖춘 ‘밤’의 효능

 

1. 소화 잘 되는 영양간식, ‘밤’

밤의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탄수화물, 섬유질, 칼슘, 칼륨, 인, 비타민 A, 비타민 B1(티아민), B2(리보플라빈), 비타민 C, 니아신 등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을 고루 갖추고 있다.
피로회복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 B1은 쌀의 4배나 되며,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 C와 성장에 관여하는 비타민 D가 풍부하고, 위장에 부담이 없이 소화도 잘 되는 음식이어서 특히 이유식이나 성장기 아이들의 간식, 노년층과 산후조리나 병후 회복 환자의 영양보충식으로도 좋다.

 

2. 배탈, 설사 멈추는 천연 지사제 ‘밤’

동의보감에서는 배탈과 설사가 심할 때 군밤을 천천히 씹어먹으면 효험이 있다고 소개하고 있으며, 소화가 잘 안되고 묽은 변을 자주 보는 경우에도 밤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3. 이뇨작용 돕는 신장의 과일 ‘밤’

밤은 신장의 과일이라 불릴 정도로 신장을 보하고, 이뇨작용을 좋게 한다. 소변을 잘 보지 못해 하복부 팽만감이나 속이 더부룩한 경우 밤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4. 술 한 잔 후 숙취해소용 ‘밤’

밤을 술안주로 먹거나 술자리 후 비타민 C가 풍부한 밤을 먹는 것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거의 모든 숙취해소제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있는데, 비타민 C가 숙취를 유발하는 알코올 분해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