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행복한 명상::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을 키우는 '체인지TV 특별강연'

728x90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이 35% 떨어지고,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이 5배가량 높아집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주로 앉아서 생활하다 보니 평균 체온 35.5~37.5도 보다 낮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위 말은 박종찬 브레인트레이너가 지난 17일 북티크(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린 '체인지TV 특별강연'에서 체온과 면역력과의 관계에 대한 강연에서 나왔던 이야기입니다.
          


 최근 메르스 사태로 뉴스와 신문이 떠들썩한 것은 알고 계실 것입니다^^

메르스에 대한 최고의 예방은 바로 면역력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에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면역력이 높을수록 바이러스나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작아지기 때문입니다 :)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은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체온스트레스가 중요합니다. 오늘의 첫 구절처럼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이 5배가량 높아진다고 합니다.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생활 속 원리와 방법을 전하고자 '이제는 자연치유력이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자연치유력 특별강연은 박종찬 브레인트레이너‘Body- 스트레스 모드를 끄고 힐링모드를 켜라’를 주제로, 이서인 명상전문가‘Mind- 마음은 힘이 세다, 솔라바디명상’에 대해, 장래혁 한국뇌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Brain- 뇌와 자연치유력의 비밀’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박종찬 브레인트레이너님과 이서인 명상전문가님 그리고 장래혁 한국뇌과학연구원 선임연구원님 순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의 특정 부위가 긴장되고 근육이 굳어지는 걸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봤을 겁니다. 이같은 증상은 혈액순환에 영향을 주어 통증이 생기고 체온까지 영향을 주게 되죠.”

 이날 강연에서 박종찬 브레인트레이너는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면역력 체조법으로 각 동작을 5분씩 하는 ‘솔라바디 555운동법’을 소개해주었습니다. 그렇다면 요즘 뜨고있는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솔라바디 555운동법’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Open(열기) : <접시돌리기>
 실제 접시를 돌리는 것이 아닙니다. 마치 내 손바닥 위에 접시가 올려져 있다고 상상하고, 어깨와 허리 근육, 하체의 힘을 이용해 상상의 접시가 떨어지지 않도록 팔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려봅시다. 접시돌리기는 주요 관절, 근육, 경락 등 정체된 부위를 풀어주어 순환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Empty(비우기) : <발끝치기>
 자리에 앉아서 혹은 누워서 두 발을 쭉 뻗은 상태에서 양쪽 발을 탁탁탁 치는 것입니다. 신체에 일정한 리듬을 주어 상체에 집중된 열과 정체된 에너지를 발끝으로 내보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Fill(채우기) : <뇌파진동>
 척추를 바로 세운 상태에서 주먹을 쥔 양쪽 손을 아랫배 단전 부위를 두드리고, 머리를 좌우로 흔드는 동작입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도파민 호르몬을 분비를 유도하고 뇌파를 안정시켜주며 호르몬 분비와 뇌파안정을 통해 스트레스를 비우고 건강한 에너지로 채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이번 강연에서 접시돌리기를 하는 사진입니다^^

그렇게 어려워보이지는 않으실 것입니다 :)

 다음으로 이서인 명상전문가가 ‘마음은 힘이 세다’라는 주제로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에 대해 강연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로는 선, 모양을 의미합니다. 어린 아이가 배탈이 나면 할머니가 아랫배를 따뜻한 손길로 쓸어주듯이 회로명상은 이와 유사합니다.”

그는 ‘특정한 모양은 특정한 에너지를 만들어낸다’는 원리와 ‘마음이 에너지를 만들어낸다’는 두 가지의 원리를 결합하여 만든 것이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이라 설명해주었습니다.

 이어 참가자들은 두 명씩 마주 보고 앉아 솔라에너지 회로 명상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연에 참가한 김미현 씨는 “접시돌리기, 뇌파진동은 TV에서 종종 봤는데 회로명상은 처음 접했다. 기운이 잘 느껴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단월드, 한문화멀티미디어, 브레인트레이너협회, 한국뇌과학연구원의 후원으로 운동과 명상을 접목하여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세미나는 홈페이지 On-Air와 N스크린 에브리온 채널 111번(체인지TV)에서 생중계로 진행 되었습니다. 체인지TV 관계자는 “의학은 발달하고 건강정보는 넘치는 반면, 건강의 근본적인 열쇠는 우리 몸이 본래 가진 면역성, 자연치유력의 증진에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강연식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체인지TV는 힐링명상 전문기업 단월드와 함께 '하루 15분, 면역력을 높여라' 국민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연회원 멤버십 가입시 《자연치유력의 비밀, 솔라바디》 도서를 무료로 증정하고, 솔라바디 555운동법 온라인코스를 서비스하고 있다고 하니
힐링명상 체인지TV(www.changetv.kr)로 접속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