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소소한 행복

<콩나물국효능> 춥고 피곤한 요즘, 콩나물국 한 그릇 어때요?

728x90

 

<콩나물국효능> 춥고 피곤한 요즘, 콩나물국 한 그릇 어때요?

 

 

따끈한 국물,따뜻한 이불 속이 좋아지는 요즘입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콩나물국밥을 먹으러 갔어요.

거꾸로콩나물국밥이었는데요~ 특허까지 받은 거네요.

수란을 따로 주니 국물이 탁해지지 않아 좋더라구요. 그리고 콩나물이 작았는데 오히려 건강한 느낌이었고 식감도 좋았어요. 마늘과 파,고추를 많이 넣어서 얼큰~~~하더라구요.

가을추위에 움츠러드렀던 마음이 ,몸이 사르르 녹는듯했어요.

그 맛이 생각나서 퇴근길에 다시 콩나물을 두 봉지 사왔네요.

제일 쉬운 국인듯 하면서도 맛내기 은근 까다롭기도 한 콩나물국 ~_~ 그래도 요리초보인 저도 쉽게

재료 많이 필요없이 할 수 있어 좋아요.

콩나물 숙취해소 말고 그다지 효능있는 줄 몰랐는데 감기예방에도 좋고 여러가지 효과가 많네요.

효능도 한 번 알아볼까요?

[콩나물 효능]

콩나물잔뿌리는 간기능회복과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아스파라긴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 아스파라긴은 탄수화물과 지질을 열량에너지로 바꿔 세포에 공급, 활력을 되찾도록 합니. 노폐물배출과 해독작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생성을 돕고 독성이 강한 대사산화물을 제거해줍니.

콩나물은 비타민C 또한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피로 해소뿐 아니라 감기와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 들어온 바이러스의 세포 침입을 막을 뿐 아니라 면역 기능을 도와줍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