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나의 생각이 면역력을 좌우한다? <단월드 면역력관리>

728x90

나의 생각이 면역력을 좌우한다? <단월드 면역력 관리>


나의 몸은 알고 있다

내가 평소 어떤 생각을 많이 하는지~


나의 몸은 가장 일차적인 나의 집과 같습니다.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듯 내 몸도 깨끗하게 잘 관리해주는 건 물론이고, 그 몸집에 살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인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평소 내 생각과 감정의 영향을 고스란히 받고 있고, 그 영향으로 인해 건강과 면역력에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습니다.

생각과 감정은 구름과 같은 것이어서 생겨났다 사라지는 걸 반복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그 구름 속에 갇혀 머물러 있지 않은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돌아보면 저도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 속에 사로잡혀 살던 날엔 항상 건강이 안 좋아 병원을 많이 들락거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땐 내가 몸이 약해서 그런가 보다 하는 생각이었는데 지금 돌아보면 내가 그렇게 나의 몸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생각이나 감정 속에 들어가 있을 때는 스스로 자신의 모습을 알아챈다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나의 머릿속을 환기시켜주는 뭔가가 필요합니다.

명상은 그런 의미에서 어떠한 생각과 감정에도 휘둘리지 않는 본래의 자기 자신을 볼 수 있는 눈을 열어줍니다.

눈을 감고 호흡을 고르면서 나는 오늘 어떠한 생각 속에 빠져 살았는지를 무심하게 바라봅니다.

처음엔 몸을 느껴봅니다.


머리 어깨, 가슴 복부 하체 등을 무심하게 바라보며 힘이 들어가 있지는 않는지, 온도, 맥박, 숨의 깊이 등을 체크해봅니다.

숨을 내쉬면서 몸에 힘을 조금씩 더 빼줍니다.

몸을 바라보는 명상부터 시작하여 조금씩 내 안의 생각들을 바라봅니다.

수시로 올라오는 생각들, 그리고 최근 나의 감정상태들을 바라봅니다.

생각과 감정에서 벗어나기만 하여도 우리의 뇌파와 자율신경은 안정감을 찾아갑니다.

좋은 생각도, 안 좋은 생각도 파도처럼 왔다가 사라지는 것이기에 그 파도를 잡으려 하면 안 되겠죠


명상을 통해 자신의 바라볼 수 있는 감각을 키워가 봅니다.

생각 속에 갇히지 않고 감정을 즐기며 살수 있는 힘을 키워줍니다.

내 몸의 면역력 키우기는 내가 원하는 생각과 감정을 선택하고, 다시 본래의 자리로 돌아오는 힘을 키워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생각속에 갇혀서 빠져나오기 힘들 땐 멍하니 자연을 바라보는 명상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부정적인 감정이 나를 괴롭힐 때엔 걷기 명상 춤 명상 같은 움직이는 명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내가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알아챌 수 있는 감각을 열어주고, 해결해주는 방법 명상을 통해 찾아보세요

우리의 몸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조금은 무섭죠~~

 


명상을 통해 내가 주인이 되어 원하는 몸의 건강과 면역력 관리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