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행복한 명상::

[단월드]단월드 브레인명상, 환경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 극복

728x90

단월드 브레인명상, 환경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 극복

신학기가 시작됐다.

많은 아이들이 개학 이후, 극도의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이나 복통을 호소하거나 심지어 두려움까지 느끼는 ‘개학 증후군’, ‘신학기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이런 증상은 방학기간동안 게임이나 늦잠으로 자유로운 시간을 보냈던 아이들뿐 아니라, 학교대신 여러 종류의 학원을 다니며 학습에 몰두했던 아이들에게 동일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비교적 자유롭게 생활했던 방학과 달리 기상시간부터 등교시간까지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움직여야하는 학교생활로 돌아가야 한다는 환경 변화가 주는 심리적 압박이 가장 크기 때문이다.

갑작스런 환경의 변화는 어른에게도 스트레스로 다가오는데, 상대적으로 정신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이런 변화는 더욱 큰 스트레스 요인이 된다. 게다가 심적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를 교란시켜 아이들의 생활패턴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고, 집중력이 떨어져 학습에 방해가 되는 것은 물론, 심할 경우 식욕에 문제가 생겨 성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에 개학보다 더 큰 환경의 변화로 힘들어하던 아들을 둔 다문화 가정의 엄마 스기모토 씨는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브레인 명상으로 아이들에게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힘, 자신의 뇌를 믿는 힘을 길러주세요”

지난 2000년, 한국인 남편과 결혼을 하고, 슬하에 초등학교 4학년 아들 정이와 1학년 아들 연이를 두고 있는 스키모토 가요(39) 씨는 현재 모두어린이 도서관 다문화강사, 군자초등학교 외 다문화 강사, 샛별중학교 일본어 강사 등을 소화해내며 바쁜 워킹맘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녀의 가장 큰 고민은 아이들이었다.

외동딸이던 그녀가 아들 둘을 키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여느 엄마들처럼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할지 몰랐고, 책으로 배운 지식은 머리로는 이해할 수 있어도 몸소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더 많았다. 때문에 가슴이 답답하고 스스로에게 화가 나는 상황이었는데 일본에서 태어난 큰 아이가 한국에 오자 환경변화로 인한 스트레스 증상을 보여 더욱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아이가 산만하고 집중력이 없었던 것은 물론, 엄마와의 소통도 제대로 되지 않아 더욱 힘들었던 스키모토 씨는 평소 관심이 있던 뇌교육 기관의 문을 두드렸다.


스트레스해소에 도움되는 가슴 에너지힐링명상 [사진제공] 브레인명상 (주) 단월드

‘브레인 명상’을 먼저 접한 그녀는 가장 먼저 답답하던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제가 먼저 가슴이 시원해지고 머리가 맑아졌어요. 엄마가 안정되자 아이도 함께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또, 아이가 엄마와 함께 기체조를 하면서 유대감이 더욱 잘 형성된 것은 물론, 브레인 명상을 통해 자기 뇌를 믿고 집중할 수 있게 되니 학습효과도 훨씬 좋아졌습니다. 처음엔 받아쓰기도 힘들어하던 아이가 브레인 명상을 하면서 한결 좋아진 모습을 보여요. 남편과 제가 50점만 받아와도 좋겠다고 생각했던 시험에서 당당히 100점을 받아오기도 했지요”

예전, 그녀가 걱정하던 산만한 모습이 사라진 아이는 이제 말도 훨씬 조리 있게 잘 할 뿐 아니라, 스스로를 믿는 힘이 커져 그 또래 아이들이 느끼는 어려움들을 더욱 쉽게 극복해낸다며, 그녀는 같은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에게 ‘브레인 명상’을 추천했다.

그녀의 브레인 명상을 도왔던 단월드 장안센터 김정부 원장은 “실제, 우리가 일상에서 즐거움이나 우울함 등의 감정을 경험하는 것은 뇌에서 분비하는 신경전달물질 때문입니다. 보통 충분한 교류를 통해 기쁨을 느끼면 뇌의 쾌감 중추가 자극을 받아 도파민이 생성되고, 더 나아가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이 생성되면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되는데, 생활 속에서 언제나 쉽게 세로토닌을 생성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브레인 명상’입니다”라고 브레인 명상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특히, 단월드 브레인 명상 중 뇌파진동 명상은 서울대학병원과 한국뇌과학연구원에서 2년여 간 연구되었으며, 저명한 국제학술지 ‘뉴로사이언스 레터’에 뇌파진동 명상이 스트레스 해소와 긍정심리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브레인명상 전문 교육기관인 단월드(www.dahnworld.com, 1577-1785)에서는 자신을 바라보는 힘을 길러주는 쉽고 다양한 브레인명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9월 브레인명상 기본코스(1개월, 3개월, 6개월)를 신규 등록하면, 20% 할인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