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건강

단월드 건강, 감기예방에 좋은 달콤 새콤 사과차!

728x90

사과차를 완성했습니다. 야호!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감기에 좋다는 사과차, 핸드메이드 한 작품입니다.

 

 

 

사실 제가 사과를 싫어하거든요. (사과 안먹어도 뭐,.. 충분히 이쁘니까?! ㅋㅋㅋ)

사과가 제아무리 맛있고 몸에 좋다고 해도, 왜 이리 안끌리는지..

그래서 사과가 선물로 들어오면 냉장고에서 고이 썩어없어지는 일이 비일비재....

그래도 버리기 아까우니 카레에 사과넣어보기도 하고, 갈아서 쥬스로도 만들어 봤는데,,

역시나 영 제 입맛에는 안 맞더라구요.

 

근데, 사과차.. 요고요고 땡깁니다.

반신반의하면서 만든지 보름!

짠!!!! 맛있는 사과차가 드디어 시식하게 되었습니다.

 

 

만드는 법 쉬워요.

사과 마구 마구 잘라줍니다.

꿀에 버무려 줍니다.

(설탕으로 재어두는 방법도 있지만, 설탕보다는 꿀이 몸에 더 좋을듯해서.. 음.. 난 소중하니까 ㅋㅋㅋ)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살짝 넣으라고 하는데, 제조당시 레몬이 없어서 먹다 남은 화이트와인 조금 넣었어요.. 정말 쬐금... 안넣어도 상관없을듯 해요..

 

제조후 한 2~3일정도는 밖에 두었어요. 삭히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더군요.

그 이후 냉장고 행... 거기서 2주정도 지나고 나면 요롷게 맛난 사과차가 완성됩니다.

 

 

조카 밥숟가락인 디즈니 푸우와 친구들 스푼으로 듬뿍 넣었습니다.

사과 건더기도 넉넉히 넣고, 중요한 국물.. 사과즙이 우러나온 꿀즙 많이 넣어주셔야 해요.

마지막으로 따끈한 물을 부어주면 완성...

맛을 보고 양은 입맛에 맞게 조절...

 

음.. 사과향이 입안 가득! 달콤함이 온몸으로 퍼집니다.

요고 요고... 괜찮은데.. 이제 사과는 차로 만들어 먹는 것으로...

 

필요하신 분, 댓글 남기삼, 좋은 댓글 선정해서 나눠드릴께요..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