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건강

[단월드-숙취] 뇌건강을 위해 숙취해소는 이렇게 해보세요^^*

728x90

 

 얼마전 스마트폰으로 바꾸러 폰 가게에 갔다가

대화를 나누던중, 내가 뇌교육 강의를 들으러 가야될 시간이 다가왔으니 좀 더 빠른 일처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갑자기, 나의 얘기를 들은 한 매니저가 "아, 술을 마시면 머리가 왜 이렇게 아파요?"

라고 나에게 물었다. 순간, 나는 교양수업에서 들었던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단어가 떠올랐고,

알코올의 대량 섭취로 간세포의 유해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가 충분히 처리되지 않아서 두통이 많이 발생한다고 말씀드렸다.

 

 

 

이에 덧붙여 술 너무 많이 자꾸 드시면 뇌손상되니 조심하세요!라고 노파심에 말해주었다.

이렇게 말했지만, 사실 나도 대학교 다닐때  숙취로 꽤나 고생한 적이 꽤나 여러번 있다.

뇌건강과 직결되는 술.

숙취에 좋은 해소법을 알아봅시다 ^^*

 

 

<숙취를 평정하는 몇 가지 노하우>

과음하면 찾아오는 숙취 , 술을 많이 마시면 그만큼 소변이나 땀 등으로 많은 수분을 소비하게 되고 미네랄 같은 각종 전해질이 체외로 방출된다. 또한 간장이 소화하지 못한 아세트알데히드가 몸에 부작용을 일으킨다. 그래서 갈증, 두통, 무기력한 증상을 호소하게 되는 것이다. 이런 고통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숙취를 다스리는 몇 가지 사항을 제안한다.

*음주 전 단 것 먹기
알코올이 간의 포도당을 파괴하기 때문에 술 마시기 전에 사탕을 2~3개 녹여 먹는 것이 좋다. 간장의 포도당 소모를 보충시켜 준다.

*술 약속 땐 늦은 점심 먹기
퇴근 후 술을 마시기로 돼 있는 날엔 1시간 전쯤 가벼운 식사를 하거나 점심을 좀 늦게 먹는 것도 숙취예방의 지혜

*첫 잔은 오랫동안 천천히 마시기
농도 높은 술을 첫 잔부터 단숨에 마시면 위염이나 위 점막에 가벼운 출혈을 일으킬 수도 있고 몸 전반에 무리를 주게 된다. 원 샷처럼 급히 마시는 술은 알코올의 혈중농도를 급속히 높여 중추신경과 호흡중추를 빠르게 마비시켜 급성알코올 중독이 될 수 있다. 또한 뇌의 마비가 진척되어 혼수상태로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약과 함께 절대 마시지 말기
약을 복용하면서 술을 마시면 간은 약과 알코올 두 가지를 동시에 대사하지 않으면 안 된다 . 알코올이 간에 들어오면 알코올은 우선적으로 분해 된다. 자연히 약의 분해가 늦어져서 혈중에 오래 정체하기 때문에 약의 작용이 과하게 나타난다.


*안주를 잘 먹으면서 마시기
술자리는 늘상 빈속에 시작하는 경우가 보통 . 공복에 마시면 알코올의 흡수속도가 빨라지고 혈중 알코올농도는 급격히 상승한다. 또한 술 마신 뒤 불쾌감이 들고 위 점막에 자극도 크다. 따라서 음주 전에 반드시 음식을 먹어두거나, 건배 뒤에 일단 잔을 내려두고 안주를 먹도록 해야한다. 지방이 많은 음식은 지방간의 원인이 될 수 있고, 고단백질 음식은 간장의 알코올 해독에 에너지원 구실을 한다. 또한 안주를 많이 먹게 되면 반대로 음주의 양이 줄어들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웃고 즐기면서 마시기
술을 마실 대에는 즐거운 분위기에서 동료와 ‘함께 ’ 웃고 이야기하며 마신다. 스트레스를 풀려고 마셔서는 안된다.

*술 마시며, 담배 피우지 않기
니코틴은 알코올에 잘 용해된다 . 그래서 술 마실 때 담배까지 피우면 술이 더 빨리 취하고 녹초가 되는 것이다. 니코틴 외에도 담배에 포함된 각종 유해물질과 발암물질이 알코올에 용해되어 알코올로 인해 저항력과 암 발생 억제력이 감소된 몸을 공격한다. 술을 마시면서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은 구강암, 식도암, 후두암 등에 걸릴 위험성이 높으며, 때문에 술 마시며 피는 담배는 독이 되는 것이다.  

 

 

한방에서 추천하는 숙취에 좋은 국과 차라고 하네요^^ 이에 덧붙어 최근에 뉴스에 떠서 많은 사람들이 클릭했던 숙취해소에 좋은 토마토도 있지요.

[북어] -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 황태를 사용하되 껍질과 지느러미, 머리와 꼬리 등을 그대로 둔 채 토막 내어 요리한다. 달걀을 풀어 넣거나, 무를 썰어 넣으면 금상첨화.


[토마토] - 토마토를 갈아 마시거나 그대로 썰어 먹어도 좋다 . 토마토의 과당은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알코올분해를 촉진시켜 숙취를 없애주는 일을 돕는다.


[콩나물] - 콩나물은 최고의 해장국 ! 콩나물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라긴은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의 생성을 돕는다. 숙취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특히 꼬리부분에 집중 함유되어 있다. 
 
자,마지막 보너스 !

숙취해소에 좋은 동작 ! 제가 뭘 말할까요?

바로 뇌파진동!입니다.

머리를 상하,좌우로 살랑 살랑 흔들어주세요~ㅎ

술은 의식적으로 다깼다고 생각해도 뇌는 꽤 오랫동안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뇌에게 미안한 당신! 뇌파진동으로 치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