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마인드 콘트롤 하면서 면역력 키운다 <단월드>

728x90

 

마인드 콘트롤 하면서 면역력 키운다 <단월드>


감기도 자주 걸리고 잔병치레를 많이 하는 친구에게 너는 마인드가 문제야 하며 돌직구를 날리는 친구가 있었어요 

옆에 있던 저는 깜짝 놀라며 헐 어떻게 아픈 친구에게 저런 말을 하지? 

했지만 생각해 보니 맞는 말이긴 하더라구요 

그 친구는 불평불만이 많고 부정적인 말을 자주 하고 모든 일에 핑계를 많이 대는 친구였어요 

그당시엔 나도 약간 찔리면서 나도 그래서 아픈데가 많은가 하며 잠시 내 자신을 점검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안좋은 감정에 푹빠져 며칠 지내고 나면 몸이 만신창이가 된듯하고 아픈곳이 많아 오랫동안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단월드 수련을 하면서 부정적인 마인드가 얼마나 몸을 긴장시키고 체온을 떨어뜨리는지 더 깊게 알게 되었어요 

우리 뇌는 부정적인 의식에 사로잡히면 자율신경이 긴장하면서 몸속 체온이 떨어지게 됩니다. 

과거의 좋지 못한 기억에 매여있거나, 불편한 인간관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도 몸의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죠 

우리가 현재 느끼는 감정상태는 내 몸 전체에 바로바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자기 자신에게 "난 정말 안되는 건가봐" "왜 이렇게 못났지" 이런 부정적인 속엣말을 많이 하여도 이런 마음의 파동이 우리의 무의식과 행동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반대로 긍정적인 감정은 우리의 뇌와 몸을 에너지를 따뜻하게 하고 운동조절능력, 심혈관계 건강과 면역력을 올려주어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고 뇌기능을 키워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은 내가 무슨 생각에 빠져있는지 어떤 감정상태로 하루를 사는지 크게 인지를 못하고 지나갈때가 많습니다. 

명상은 스스로 깨어 있는 의식이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명상을 꾸준히 하면 메타인지능력이 키워져 내가 지금 무슨 생각에 빠져 있는지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를 빠르게 인지하고 자기자신과 소통하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명상초보자라면 가만히 앉아 자신의 숨만 바라보아도 좋습니다. 

경이로운 나의 생명의 호흡을 얼굴에 미소를 살짝 띄우고 온몸에 힘을 빼고 마음의 눈으로 지긋이 호흡을 바라봅니다. 

약간의 답답함이 느껴진다면 내쉬는 숨을 길게 하며 호흡에 나의 온몸의 리듬을 맡깁니다. 

살아있음이 감사하게 느껴지고 몸의 감각을 느낄수 있음에 감사한 순간이 됩니다. 

단월드에서 전문가의 지도를 받게 되면 조금더 빠르게 자신의 마인드를 콘트롤 받는 감을 찾게 됩니다. 

내가 나를 알아간다는건 몸과 마음의 건강과 면역력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걸 시간이 지날수록 진하게 느낍니다. 


단월드 명상으로 면역력 키워 가장 소중한 건강 잘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