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명상으로 이 시대의 중독을 다스리다 <단월드 효과>

728x90
명상으로 이 시대의 중독을 다스리다 <단월드 효과>



나는 지금 어떤 중독에 빠져있는가요?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중독을 많이 체험하고 있습니다. 

손에서 거의 놓지 못하고 있는 스마트폰, 잠시라도 없으면 불안감이 찾아옵니다. 




스마트폰속의 게임중독이 되기도 하고 sns 중독이 되기도 합니다. 

아니 난 중독이 아니라 잠깐 몰입하고 있는거야 라고 핑계를 댈수도 있겠죠 




그렇다면 몰입과 중독의 차이를 알고 있는가요?

몰입은 자신이 하는일에 긍정적인 결과를 만드는 행동을 뜻하고 

중독이라는 것은 지나치게 몰두하고 의존하여 부정적인 결과를 만드는 행동을 뜻합니다. 

<출처: 브레인미디어>


아 그럼 나는 몰입하고 있는건가요?  중독이라고 할수 있는가요?

저도 스마트폰을 보다가 시간가는줄 모르고 시간을 허비해버리고만 경험이 있는데요 

이것이 반복되고 스스로 조절하기 힘든 상태가 되면 중독이 되겠죠


명상을 하며 나 자신을 컨트롤 잘 할수 있는 뇌의 주인이 되어보세요 

명상은 나의 생각, 감정 행동들을 객관화하여 바라볼수 있는 힘과 알아차릴수 있는 감각을 깨워줍니다. 

잠깐 시간이 나서 스마트폰 게임을 하다가 이제 그만할 시간이네 하고 다시 일에 몰입할수 있는 조절력을 길러줍니다. 

내가 나의 뇌 주인이되어 스스로를 컨트롤하고 무엇이 나에게 도움이 되는건지를 알아차리게 합니다. 


내 삶의 게획을 세워 자신을 다스리고 조절하며 지금 내가 해야 할일이 무엇인지 알고, 나를 바라볼수 있는 힘을 길러보세요 

오감의 감각이 이끄는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오감의 감각을 조절하는 힘이 바로 내안에 있다는것을 잊지말고 

명상을 하며 오늘 나는 시간을 어떻게 쓰며 하루를 보냈는지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불필요하게 낭비되고 뭔가에 중독되어 흘려버린 시간은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명상은 뇌의 전전두엽을 활성화시켜 내가 스스로 나를 조절하는 감각을 깨우고 키워줍니다. 

평소 독서를 하거나 스스로 계획을 세워 하루를 보내는 훈련을 하는것도 나를 다스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간과 환경에 지배당하는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나를 위해 시간을 계획하고 원하는 환경을 만들어 가며 내 삶의 주인이 되어보세요 


오늘부터 명상하는 시간을 계획하여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