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내가 좋아하는 스트레스 해소법 <단월드>

728x90

내가 좋아하는 스트레스 해소법 <단월드>


스트레스는 그때 그때 푸는게 제일 좋은데요  

살다보면 그렇게 쉽게 되지는 않는것 같아요  

 

저도 예전엔 무조건 견디는 편이였는데 그러다 몸에 병이 생기는것을 체험하면서 이젠 스스로 푸는 방법을 

 

선택하여 풀고 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스트레스 푸는법 소개합니다. 

 


스트레스를 푸는 좋은 방법중 하나는 자신의 몸과 잘 노는 것입니다. 

몸과 어떻게 놀아야 하는거지???

몸과 노는 시간 딱 30분만 투자해보세요

 

 

1)  가슴을 두드려라 


스트레스 때문에 '아고 답답해 ' 하며 가슴이 꽉 막힌것 같은 체험을 해본적 있을거에요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호흡이 거칠어지고 어깨가 들썩거리면서 머리쪽으로 열이 슬슬 올라갑니다. 

가슴이 답답할때는 가슴 정중앙을 주먹을 쥐고 가볍게 두드려 줍니다. 

쇄골아래쪽부터 가슴 위쪽을 골고루 두드려 줍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통증이 꽤 있을수 있는데 숨을 내쉬면서 두드려주고 나면 막힌것이 뻥 뚫린듯이 시원해지며 숨이 깊어지는걸 느낄수 있어요

 

저는 뭔가 답답한일이 있다 싶으면 두드려주는데요 시원하게 뚫리며 기분도 한층더 나아지는걸 체험합니다. 


두드린김에 전신을 모두 두드려 주는것도 좋아요

신나는 음악을 틀고 리듬을 타고 두드려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몸도 시원해지고 최고에요~

 

2)  춤을 춰라 

흥이 난김에 신나게 춤을 춰봅니다. 

혼자만의 공간에서 내가 좋아하는 플레이 리스트를 틀고 땀나도록 춤을 춰봅니다. 

스트레스 받으면 땀을 흘려주는게 좋다고 하잖아요

땀을 통해 몸속 쌓여있는 스트레스 성분의 노페물이 모두 빠져나가도록 해주면 몸이 완전 가벼워져요

잘해야한다는 마음도 내려놓고, 잘보여야 한다는 마음도 내려놓고, 이순간만큼은 나만의 시간이다는 마음으로 춤을 추면서 하고 싶은 대로 다 해보는겁니다. 

주변 소음이 걱정될땐 이어폰을 끼고 내 방에서 춤을 추는데요   

소리를 지르지 못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춤출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해야죠 

 


3) 이완명상 

마음껏 움직이고 난 다음엔 자리에 누워 편안하게 온몸을 이완하는시간을 가져보세요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감각, 호흡,맥박 등 생명활동을 편안하게 바라보면서 휴식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자신에게 집중하다보면 괜스레 눈물이 흐르기도 하고, 한숨이 나오면서 몸과 마음에 힘이 들어갔던것이 스르르 풀리면서 자율신경이 충분히 이완되는 시간이 됩니다. 

뇌파가 가라앉다 못해 살짝 잠이 들기도 해요  ~


스트레스 견디지만 말고 잘 풀어내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충전해보세요  

나의 건강은 가족의 건강이고, 나와 연결되어 있는 모든 생명에게 좋은 에너지로 전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