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수승화강을 위해 접시돌리기 명상 해보자~ <단월드>

728x90

수승화강을 위해 접시돌리기 명상 해보자~ <단월드>

 

몸과 마음의 건강밸런스가 가장 좋은 상태는 바로 수승화강이 잘 될때 입니다.

바로 이 수승화강을 위해 우리는 명상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접시돌리기 동작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수승화강 상태를 체험할수가 있습니다.

머리가 복잡한날엔 앉아 있는 명상 자체도 곤욕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땐 움직이면서 명상해야죠~


저도 정적인 명상보다는 동적인 명상을 즐겨하는 타입인데 접시돌리기는 그런 의미에서 볼때 아주 좋은 명상법이에요

접시돌리기 동작은 어깨와 팔을 크게 돌려주기에 어깨뭉침이 자주 나타나는 현대인들에겐 딱 좋은 동작이에요

어깨에 기혈이 막히게 되면 목뒤쪽이 잘 막히게 되고 뇌에도 산소공급이 약해져 머리가 맑지 못한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평소 어깨를 잘 풀어주는게 무엇보다 중요해요


동작을 할땐 천천히,

동작은 할수 있는한 최대한 크게

몸의 자극을 충분히 느끼며 해봅니다.


이 동작은 집중을 요하는 동작이기에 다른 잡념이 많이 줄어드며 생각이 사라집니다.

무한대 그리기를 하며 하는 동작이기에 뇌의 기억력, 집중력, 창의력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뭔가 기억이 나지 않을때 무한대 그리기를 몇분 정도 하고 나면 기억력이 상승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어요


상체는 가볍게 해주고 하체는 탄탄하게 지지해주며 하는 동작이기에 상허하실의 효과도 있습니다.

접시돌리기를 집중해서 하려면 발바닥에 힘을 줘야 하고 허벅지에도 힘이 들어가기에 하체 근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중심 근육의 힘이 좋아지고, 균형감각도 발달하게 되어요


좌. 우 10번씩

양손으로 10번

천천히 돌리고 나면 머릿속이 맑아지고 몸속 온도가 올라가며 땀도 나게 됩니다.

자리에 앉아 눈을 감고 동적인 명상까지 이어지면 퍼펙트한 명상의 효과를 체험하게 되어요

호흡을 고르고, 몸의 감각에 집중하며 자기 자신을 와칭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수승화강이 되면 명상은 절로 절로 되어집니다.


접시돌리기와 함께 명상하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