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스트레칭 체조의 효과 높이는 방법 알려드림 <단월드>

728x90

몸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유연성과 근력이 있어야 합니다.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을 잘해야 하겠죠

스트레칭은 모든 운동을 하기전 기본적인 몸풀기 동작이 되기도 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매일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스트레칭. 체조만 잘 하여도 유연성뿐만 아니라 근력단련도 잘할 수 있는 몸이 되고 

혈액순환과 함께 심리적 안정감과 여유를 가질 수 있는 몸이 됩니다. 

몸과 마음은 신경과 기에너지를 통해 서로 연결되어 있어 영향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저는 스트레스 받는 날에는 스트레칭을 깊게 하고 나면 신기하게도 마음이 풀어지고 

뇌파가 안정되어 깊은 숙면을 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칭으로 몸을 잘 풀기만 하여도 건강회복력과 마음의 건강 회복력 또한 올릴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짧은 시간으로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는 스트레칭 잘할 수 있는 방법 알고 있으면 중요

꿀팁이 되겠죠~

 

1. 몸의 온도를 높이고 스트레칭을 하도록 하라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면 피로가 풀리고, 마음까지 가벼워지는걸 느끼는데요 

하지만 가끔 약간 춥다 싶을땐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는 마음이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우리 몸은 온도가 낮아지면 여기저기 쉽게 굳으면서 유연성부터 떨어집니다. 

시간투자 대비 효과를 빨리 체험하고자 한다면 스트레칭 하기전 몸의 온도를 올려줍니다. 

몸속 온도를 빠르게 올리기 위해서는 제자리 뛰기, 팔벌려뛰기나 1분간 할 수 있는 무산소운동을 하며

체온을 빠르게 올려보세요 

또 하나 추천하는 체온올리는 방법 <복부 두드리기>입니다. 

서있는 자세에서 주먹으로 복부를 마치 악기를 두드리듯 리듬 타며 두드려봅니다. 

복부 속 온도가 올라가면 몸속으로 빠르게 열기가 퍼져나가면서 몸이 훈훈해지는 효과를 빠르게 체험합니다. 

약 5분~10분가 두드려주고 나면 땀이 촉촉이 나면서 따뜻해집니다. 

 

2.. 마음의 온도를 올리고 시작한다. 

 

무엇을 하든지 열정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합니다. 

스트레칭을 하기전에도 마찬가지로 내 몸과 대화하듯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시작하길 추천합니다. 

몸의 소리를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고, 느끼고 공감하며 대화하듯 체조를 해보세요 

굳어있는 몸의 부위가 통증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그것조차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며 "고마워" 인사하며 

몸의 감각을 더 열어갈수 있도록 해보세요 

마음을 집중하며 체조를 하다 보면 유연성이 빠르게 길러지고 단련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내 몸도 내 마음의 일부분이다라고 생각하며 스트레칭에 집중하다 보면 몸을 움직이는 즐거움이 생각보다 

상당히 크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 호흡과 함께 동작을 하도록 한다. 

 

스트레칭을 하다보면 잘 되지 않는 동작들도 있고, 힘든 동작들도 있습니다. 

이때 몸의 자극을 충분히 받아들이며 내쉬는 호흡을 충분히 활용해 봅니다. 

저도 다리찢기 동작을 한창 배울 때 잘 되지 않아서 상당히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의 트레이너의 말씀이 고통을 받아들이며 일어나는 생각을 숨을 통해 비우라고 했었는데요 

실제 그렇게 해보니 잘 안되던 동작이 조금씩 변화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조금만 더 하면 될것 같을 때 숨을 길게 내쉬며 마음을 비워보세요 

내 마음에서 잡고 있던 욕심이 비워지면서 몸의 에너지가 가벼워지기 시작합니다. 

 

스트레칭을 잘 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필요한 동작 몇 가지를 정해놓고

몸의 컨디션에 따라 도움이 되는 동작들을 병행하여 매일 꾸준히 20여분간 해보길 추천합니다. 

몸이 유연하면 사고의 유연함도 따라오고, 인간관계도 좋아집니다.  

또한 컨디션이 좋아져 일의 능률이 올라가고, 집중력, 창의력도 올라갑니다. 

건강은 내가 나를 어떻게 경영하는가에 달려있다는 마인드로 나 자신부터 경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