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제대로 된 휴식으로 업무 능률 올리기 <단월드 충전 명상법>

728x90

제대로 된 휴식으로 업무 능률 올리기 <단월드 충전 명상법>


흔히들 열심히 하는것과 잘하는 것은 다르다고 얘기합니다.

안쉬고 열심히 일한다고 일을 잘한다고는 볼수가 없습니다.

과로는 몸의 피로,근육통, 집중력 저하, 실수연발, 불안정한 기억력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잘 놀고 쉬어야 제대로 충전이 되지? 의문이 들때가 있죠

쉬는 시간이 주어질때 요즘 사람들은 바로 스마트폰을 꺼내 들고 sns를 하거나 인터넷을 들여다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의 뇌는 휴식이 아니라 또 다른 피로가 누적되게 됩니다.

제대로 충전되는 휴식이 되기 위해서는 잠시 스마트폰은 멀리 두는것이 좋습니다.

하루 8시간 근무를 하면서 짧게는 1분씩 길게는 10분씩, 30 분 정도 일하고 1분씩 짧게 쉬어주고, 1시간 이상 일할땐 10분씩 휴식하는것이 업무 능률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1분 휴식타임>

 

길게 기지개를 켜고, 허리를 바르게 펴고 바른 자세로 앉아 눈을 감고 심호흡을 길게 여러번 해줍니다.

바른 자세만 하여도 우리 몸은 건강한 휴식이 되는것을 알게 됩니다.

또 뇌의 피로가 있다면 1분 근력운동 푸쉬업, 플랭크 자세를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5분 휴식타임>

 

5 분정도의 휴식을 할때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긴장된 근육을 풀고 제대로된 스트레칭을 하기 이해서는 접시돌리기 기체조를 추천합니다.

접시돌리기는 전신의 스트레칭뿐 아니라 회전하는 동작을 통해 뇌에 신선한 자극을 주어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해줍니다.

좌우 5회씩 제대로 하고 나면 뇌 뿐아니라 목, 어깨, 허리등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어 몸의 에너지 충전을 해줍니다.

 


<10분 휴식타임>

 

10 분 정도의 휴식할땐 명상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바른 자세로 앉아 눈을 감고 의식은 아랫배에 집중한채로 복식호흡을 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며 배를 살짝 내밀고 내쉬면서 아랫배를 당겨줍니다.

호흡의 길이는 자신의 몸에 맞게 하며 억지로 길게 하지 않도록 합니다.

의식을 아랫배에 집중하는것만으로도 뇌의 쏠려 있던 혈액의 흐름을 전신으로 움직이게 하며 복식호흡을 통해 아랫배에 몸의 에너지를 충전할수 있게 됩니다.

복부가 따뜻해지며 머리는 맑고 시원한 상태가 됩니다.

 

 


제대로 된 휴식은 몸의 컨디션을 좋게 하여 업무능률을 제대로 올려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우리 몸과 마음 뇌는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어떻게 하면 잘 쉬어주는 것인지 스스로 잘 체크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가끔은 동료들과의 실없는 농담도 휴식이 되기도 하고, 커피한잔도 휴식이 되기도 합니다.


평소 자신의 몸과 잘 소통하는 운동을 해놓게 되면 잠깐의 휴식이 주어졌을때 제대로 충전하는것도 잘 알게 됩니다.

휴식도 업무의 연장선이기도 합니다. 단월드에서 알려드리는 기체조와 명상법으로 제대로 잘 휴식하면서 업무능률을 제대로 올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