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중년의 나잇살 관리하기 나름이에요~ <단월드 다이어트 정보>

728x90

중년의 나잇살 관리하기 나름이에요~ <단월드 다이어트 정보>


중년이 되어가면 호르몬의 변화가 시작되면서 매년 400~500g씩 체중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기초대사량도 떨어지고, 근육량도 감소하면서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게 됩니다.

먹는건 오히려 젊었을때보다 줄었는데 살은 점점 찌고 있고, 마음속에서 억울한 마음도 살짝 생기네요

중년은 제대로 몸관리 하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입니다.


건강하게 몸관리도 하고, 나잇살도 제대로 관리하는 다이어트 정보를 소개합니다.


1) 기본 스트레칭하기

몸 구석구석 늘여주고, 움직여주며 온몸에 골고루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주고 나면 마음도 상쾌해지는것을 느낍니다.

가끔은 게으름을 피고 싶은 유혹에 시달리겠지만 그래도 하루 10분이라도 안쓰던 근육과 관절을 골고루 움직여주는 스트레칭, 체조가
꼭 필요합니다.

군살 관리를 위해선 매일 10분이상씩은 꼭 스트레칭, 체조로 관리해주세요

 


2) 장건강 관리하기

요즘은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도 많고, 좋은 정보들도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장의 온도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장은 음식이 들어오면 연동운동을 하며 소화흡수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장의 온도가 따뜻해야 지방이 축적되지 않고 배변활동도 원활히 할수 있게 됩니다.

 

장의 온도를 따뜻하게 하기 위해 장운동을 생활화 해봅니다.
공복이나, 식사후 2시간이 넘었을때 복부를 당겼다 밀었다를 반복하며 장운동을 합니다.
장운동은 배를 따뜻하게 하고, 장을 튼튼하게 하여 배변, 장을 건강하게 변화시켜줍니다.
아침에 일어났을때, 잠자기전, 생활속에서 습관처럼 장운동을 하다보면 뱃살도 빠질뿐 아니라 장도 건강해집니다.

 

3) 근력단련하기

 

푸쉬업, 플랭크, 앉았다 일어서기 같은 근력단련 동작 3가지 정도를 정해놓고 매일 규칙적으로 해봅니다.

그리고 생활속에서 계단타기, 걷기운동도 꾸준히 한다면 도움이 되겠죠

 

 

4) 공복의 즐거움

 

젊었을땐 매 끼니를 기다렸다는듯 먹으며 먹는 즐거움에 빠졌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보니 양질의 음식을 제대로 챙겨먹으며 가끔은 속을 비워주는것도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저녁을 일찍 먹고 12시간~16시간 정도를 속을 비워주는것도 체중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얘기합니다.

먹는것도 큰 즐거움중의 하나이지만 때론 비웠을때의 가벼움도 즐겁게 느껴지는 중년입니다.


중년이 되어서야 건강의 소중함을 찐하게 다가옵니다.

제대로된 먹거리, 운동, 생활습관으로 나잇살 제대로 관리하여 멋진 중년으로 거듭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