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집중력에 좋은 단월드 체조> 의료전문가도 체험하는 단월드 수련!

728x90

<집중력에 좋은 단월드 체조> 의료전문가도 체험하는 단월드 수련!

 

유아부터 노인까지 중요한 뇌의 상태, 집중력입니다.

하... 스마트폰의 과다사용으로 날로 집중력이 떨어지는거 같기도 하고 피곤해서 그런거 같기도하고 인스턴트를 많이 먹어서 요즘 집중력이 떨어지나 싶기도 하고 고민이 많은데요~ 뇌의 컨디션을 좋게 해주는 단월드 수련으로 집중력이 좋아지는 체험을 해볼까요?

 

[의료전문가 의견]

집중력의 가장 큰 적은 뇌세포의 피로입니다. 밤을 새우거나 수면량이 적을 때 대뇌 세포가 지쳐 뇌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이때는 먼저 몸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감각을 깨워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 몸에는 크게 두 가지의 기운이 항상 흐르고 있습니다.

뜨거운 기운인 화기와 시원한 기운인 수기가 있는데, 이 두 기운을 조절하는 곳이 바로 뇌입니다. 그래서 어떤 생각과 감정을 갖느냐에 따라 머리로 수기가 올라오기도 하고 화기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화가 나면 머리로 화기가 올라와 얼굴이 빨개지는 것이 그 때문입니다. 우리가 흔히 건강한 상태라고 하면 아랫배 단전에는 화기가 머물러 있고, 머리에는 수기가 머물러 있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를 ‘수승화강이 잘 된다.’라고 하며, 수승화강이 잘 되면 우리 몸의 기능이 활성화되어 대뇌 기능이 활발해 집니다. 대뇌 기능이 활발해지면 자연스럽게 집중력도 좋아지고 자신감도 생깁니다.

 
단월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지감수련

1. 의자에 앉거나 편안하게 반가부좌 자세를 취합니다. 상체와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여 몸의 중심을 바로 잡습니다. 허리와 척추를 곧게 세우면 몸 전체를 더 쉽게 이완할 수 있습니다.

2. 양손 손바닥이 위로 향하도록 무릎 위에 가만히 놓고 눈을 감습니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면서 내쉬는 숨과 함께 몸에 남아있는 긴장을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두 손을 천천히 들어 가슴 앞에 손바닥을 마주 대며, 손에서 느껴지는 열감, 맥박이 뛰는 느낌 등 미세한 감각에 집중합니다.

3. 양손 사이를 5~10cm 정도 벌리고 손 사이를 조금씩 벌렸다 좁혔다 반복하면서 양손 느낌에 집중합니다

 

집중력에 좋은 기체조-학다리자세

 

 

1. 양손을 합장하여 몸의 무게 중심을 오른발 바닥에 두고 왼무릎을 굽혀 균형을 유지합니다.

2.  눈을 감은 상태에서 하면 중심 잡기가 더 어려우므로 처음에는 눈을 뜨고 합니다. 숙달되면 집중력이 강화되며 눈을 감고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좌우 번갈아서 같은 시간만큼 반복합니다.

 

효과 머리를 맑게 하고 좌우 뇌를 균형 있게 발달시켜 창조력을 키워주고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므로 집중력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