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크론병의 기본 정보 - 면역력을 올려보자 <단월드>

728x90

요즈음 크론병이라는 질병이 드라마에도 나오고 해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크론병은 입에서부터 소화기관, 대장 및 소장 등에 걸쳐 염증이 발생하고, 극심한 복통과 설사가 

동반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자가면역질환 이어서 마땅한 치료약이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염증관리와 면역관리 잘해야 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보다 35세 미만의 젊은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편입니다. 

과음이나 흡연, 과한 카페인, 유제품, 자극적인 음식을 가능한 피하는 게 좋고, 

피로와 스트레스 관리도 잘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단월드 면역력

 

몸속 염증관리를 평소에 잘 하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한 생활을 하는 게 중요한데요 

많은 질병이 몸속 염증에서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몸속 염증을 잘 다스리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도 반드시 필요한데요 

 

건강할 때는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모르다가 조금이라도 아프면 금세 관리 좀 할걸 하며 후회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 또한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어린시절부터 절실히 느끼고 살아온 터라 건강관리 제대로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건강은 좋은 습관을 몸에 체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몸도 마음도 관리하고 경영하는 것은 나 자신이라는 마인드를 장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몸이 아프면 몸에 이끌려다니고, 감정이 힘들면 감정에 이끌려 다니게 되고 

주인은 없어지고, 아픔과 힘듬이 나의 주인역할을 하게 되는 상황이 됩니다. 

이래선 안되겠죠 ~~~

 

평소에 나를 알고, 바라보고 컨트롤하는 훈련이 습관화되어 있어야 해요 

그런 의미에서 명상은 나를 바라보는 감각을 깨워주고 중심을 잡아주는 힘을 키워줍니다. 

감정에 이끌려가다가도 빨리 정신 차리도록 깨워주고, 

몸 관리 안하고 게으름에 빠져 있다가도 정신 차리게 해 주죠 

 

단월드 면역력

 

자신을 바라보는 감각이 살아나서 달라지는것은 무엇일까요?

나의 뇌와 몸은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일어나는것을 무지 싫어한다는 것을 알게 되죠 

몸은 무겁고, 머릿속에는 가스가 꽉 찬듯이 복잡하며 멍해지고 

피로가 많이 많이 느껴져 내가 감정에 빠져 있구나 하면서 알아차리게 되죠 

조금 더 감각이 깨어나면 생각이 일어나는 것을 알아차리게 되면서 바로바로 비우는 힘까지 기르게 되죠 

 

우리 몸은 자연에서 와서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자연속에 들어오면 그렇게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가 봅니다. 

명상은 나의 몸과 마음을 자연속으로 이끌어주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내가 몸과 마음의 주인이 되고, 경영자가 되어 나를 관리해 보세요 

내가 무얼 좋아하는지, 언제 행복한지 알아가게 됩니다. 

 

오늘은 크론병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건강한 좋은 습관으로 미리미리 건강관리 잘하는 나를 만들어나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