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단월드 건강법 '토닥토닥~', 사랑으로 건강하세요 ♡~

728x90

몸도 토닥토닥! 마음도 토닥토닥!!~ 

건강이 찾아 옵니다.  ^^

 

 

 

 

 

 

약 51억 개에 달하며 몸 면적의 90%를 차지하는 모세혈관은 동맥과 정맥 사이를 연결하며 주변 조직과 산소, 영양분 및 물질 교환을 담당합니다. 이 모세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심뇌혈관 질환은 물론, 당뇨, 신장 질환, 탈모, 심하면 손발 괴사까지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모세혈관에 이상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운동부족, 수면부족, 바르지 못한 식생활, 스트레스, 혈관노화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 건강프로그램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김남희(52) 씨가 출연해서 모세혈관 건강을 위한 특별한 비법을 소개했습니다. 그 비법은 매우 단순했지만 특별 게스트 이계인 씨가 따라한 지 5분 만에 엄청난 혈류량 변화가 나타나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만들었습니다.

 

은행원 김남희 씨는 20년 전 뇌경색과 베체트병이라는 희귀난치병을 앓았었는데요,  베체트병은 거의 평생 계속되는 혈관질환으로 몸의 면역력을 약화시켜 염증을 일으키는 병입니다. 뇌경색은 베체트병으로 인한 합병증이며,  김남희 씨는 현재 염증수치 10.6(정상수치 15)로 회복되었고 10알 넘게 먹던 약도 줄었습니다.

 

 함께 출연한 변호사 김창환 (43) 씨 또한 이 건강법으로 당뇨병 관리에 효과를 보았습니다. 그는 일형당뇨를 앓으면서 인슐린으로도 당수치 조절이 어려웠는데 이제는 혈당조절이 잘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주부 최행심(45)씨는 손발이 차갑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었는데 냉증해소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김남희 씨가 선보인 건강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손바닥을 약간 오므린 상태에서 팔~가슴~배~허리~엉덩이~다리 순서로 토닥토닥 5분간 두드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건강법은 한민족 시원과 함께 했다는 선조들의 건강법으로 “마고양생법”이라고도 불리우며 전수되어 오다가 단월드에서 현대인들에게 맞게 변형한 전신조타법으로 국민에게 보급해왔습니다.

 

 

 


▶ 토닥토닥 모세혈관 건강법 “전신두드리기” 순서

 

 

 

 

 

 

 

 

 


① 왼쪽 어깨~손바닥~손등~어깨까지 올라가면서 두드립니다.
     오른쪽으로 반복합니다.


② 두 손으로 가슴을 조금 오래 두드립니다.

③ 가슴에서 내려와 배, 옆구리까지 골고루 두드립니다.

④ 허리를 숙여 등 뒤 신장과 허리부위를 두드립니다.

⑤ 엉덩이~다리 뒤쪽 ~발등~앞쪽으로 올라오며 두드려줍니다.

⑥ 허벅지~다리 양 바깥쪽(바지옆선)~발목까지 내려가면서 두드립니다.

 

 

 

 

 

 

 

 

두드리면 건강해 집니다. '토닥토닥 건강법'~

 

 

 

 

 

"처음에는 반신반의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했다. 그런데 계속 꾸준히 하다 보니까 몸이 가벼워지고 혈당수치도 점점 떨어지게 됐다. 하루에 4번 맞던 인슐린 주사를 지금은 한 번으로 조절했다."

 

1형 당뇨병으로 고생하던 김창환 씨(42)는 두드리기 운동법으로 건강이 좋아졌습니다. 당뇨 증세로 다니던 직장을 그만둘 정도로 건강이 좋지 않았던 그는 이 운동법으로 건강과 행복을 되찾게 됐습니다. 지난 14일에는 그의 건강 노하우가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방영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 두드리기로 건강을 되찾은 김창환 씨 [사진=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 화면 캡쳐]

 

김 씨는 매일 아침 강남구 한 운동장에서 시민들을 모아놓고 두드리기 운동법을 지도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회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체조를 하며 건강과 직원을 챙깁니다. 당뇨 증세로 몸 상태가 안 좋았을 때는 생각지도 못했을 일이었습니다.

 

그가 이 운동을 시작하게 된 것은 지인의 권유 때문이었습니다. TV 볼 때나 일을 할 때,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운동하면서 건강이 차츰 회복되기 시작했고 병원을 찾았을 당시 200mg/dl로 심각한 상태였던 공복 혈당이 지금은 110mg/dl로 뚝 떨어졌습니다.

철저한 운동요법과 식이요법을 시행한 덕분이었습니다.

 

 

 

김 씨는 이날 방송에서 스트레스로 마음속 화기를 풀어주는 두드리기 운동법을 소개하며 평소 생활 속에서 실천한 건강 관리 비법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몸을 두드리기만 하면 쉽게 행복해질 수 있고 건강해질 수도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싶다"며 "나부터 먼저 건강과 행복을 위해 온몸 두드리기로 계속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토닥토닥 건강법 '가슴 두드리기'

 

1. 자리에 편안하게 앉거나 섭니다.
2. 두 손바닥으로 가슴 중앙을 가볍게 두드립니다.
3. 가슴을 두드릴 때 고개를 약간 뒤로 젖힌 상태에서 입으로 아~ 소리를 냅니다.
4. 1분 정도 두드린 후 천천히 동작을 멈춥니다.
5. 동작을 멈춘 상태에서 숨을 길게 내쉬며 가슴을 아래로 쓸어줍니다.

 

 

 

▣ 가슴 두드리기 건강법 팁!

 

아~ 소리를 낼 때 가슴에 쌓인 스트레스와 화기가 다 빠져나간다고 상상하면서 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숨을 내쉴 때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입으로 빠져나간다고 생각하며 길게 숨을 내쉬면 가슴이 시원해지고 머리가 맑아집니다.

 

 

 

 

 

 

 

치질에 좋은 단월드 건강체조입니다.- '무릎 끌어올리기' 등 2가지 동작!!~

단월드, 중년 남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남성 갱년기 기마자세로 극복됩니다.

당신이 목적지에 가까이 왔다는 말입니다.

커피~ 폐경기 여성에게 '뼈 건강' 도움이 됩니다. ^^

가난을 부자로, 실패를 성공으로 바꿔주는 아침관리 비결 1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