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건강

<단월드 기체조>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수족냉증에 아주 좋은 기체조 소개합니다!!

728x90

<단월드 기체조>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수족냉증,붓기에 아주 좋은 기체조 소개합니다!!

 

몸이 잘 붓는 그대여~ 손 발이 찬 그대여~ 혈액순환이 안되는 그대여~

그대에게 강추합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바깥 활동이 줄어든다. 이런 겨울철은 체온 저하로 심장의 혈류량이 떨어져 혈액순환 감소에 주의해야 한다. 최근 혈액순환에 도움되는 모관운동이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무엇보다 모관운동은 스키니진, 레깅스, 부츠 등을 즐겨 착용하는 20대 여성 사이에 하지정맥류 환자가 크게 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모관운동이란, 누워서 손발을 흔들어 줌으로써 혈액이 신체 하부에 침체되어 일어나는 하체 노화를 방지한다. 그리고 전신의 혈액 순환뿐만 아니라 뇌에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 주기 때문에 뇌세포 활동이 활별해져서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된다.

바닥에 누워 팔과 다리를 들고 힘을 뺀 상태에서 흔들어 준다. 1분 동안 흔들어 주고 쉬었다가 다시 하기를 5회 정도 반복한다. 질병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할 경우는 체력과 몸 상태를 고려해 점점 시간을 늘려가며 하루 10분 이상씩 할 때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서호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교수는 "온 몸을 손바닥으로 가볍게 두드리는 전신두드리기나 모관운동과 같은 체조는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다. 혈액이 전신에 순환될 뿐만이 아니라 온 몸에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 주기 때문에 세포의 활동이 활발해진다"고 말했다.

 

 

1. 편안하게 자리에 누워 두 팔과 다리를 어깨너비로 들어준다.
2. 팔은 손바닥이 마주 보게 펴고, 다리는 무릎이 벌어지지 않게 한 후 머리를 든다.
3. 팔다리를 흔들지 말고 떠는 느낌으로 진동을 준다.
5. 지나치게 힘이 들어가지 않은 상태로 가볍게 털어준 뒤, 무리가 가지 않은 상태에서 멈추고 팔다리를 바닥에 '털썩'하고 내려놓는다.
4. 단전에 집중한 채 가만히 숨을 들이쉬고 내쉬며 손끝과 발끝의 찌릿한 느낌에 집중한다.
5. 호흡을 마무리한다.

 

 

Tip. 처음에는 1분 정도 진동을 주다가 머리를 내리고, 두 팔과 다리를 내린다. 익숙해지면 한 번에 5분 정도 하면 좋다. 손목과 발목이 흔들리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손끝과 발뒤꿈치를 세워서 진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