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힐링으로 행복가득::

<단월드 명상> 짜증과 화가 잘난다면... 슬기롭게 감정다스려보기

728x90

<단월드 명상> 짜증과 화가 잘난다면....슬기롭게 감정다스려보기


마음 다스리기 잘되는가요?

우리는 감정이 올라올때 내가 참아야지 하면서 많이 억누르게 됩니다.

몇번은 참아지지만 계속 억누르다 보면 나중엔 감정조절이 잘안되면서 짜증을 잘내게 되고 화도 많이 나게 됩니다.

 

 

화가 나는 감정은 표출하는것도 나와 누군가에게 해가 될수 있지만 무조건 누르며 참는것도 병이 될수 있습니다.

슬기롭게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이 필요하겠죠


감정은 내가 아니라 내것입니다.

화, 분노, 짜증, 두려움, 외로움, 기쁨, 슬픔등의 감정이 있어 힘든것도 있지만 좋은것도 많습니다.

중요한건 감정은 내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화나, 분노가 잘 일어난다면 자신의 마음을 잘 들여다 보아야 합니다.
마음속에 불편했던 감정들이 쌓여 있어 눌러놓았던 이 감정들은 언젠가는 폭발하게 되어 있습니다.

 

가슴 정 중앙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꾹 눌러보면 느껴지는 통증의 정도에 따라서 화나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있는지를 조금은 알수가 있습니다.

화가 많이 날때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가슴을 두드리면서 답답하다고 합니다.

 

가슴 중앙을 주먹을 가볍게 쥐고 살살 두드리면서 호흡을 길게 내쉬어 봅니다.

아 ~ 하고 소리를 자그맣게 내면서 두드리는것도 좋습니다.

자신의 몸상태에 맞게 두드리고 난후 호흡을 길게 내쉬면서 가슴을 쓸어내립니다.

눈을 감고 호흡을 안정시켜줍니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가슴의 불편함이 내쉬는 숨과 함께 나가는것을 상상해봅니다.
그동안 참아왔던 감정들을 바라보며 스스로에게 공감도 해주며 불편했던 감정들이 내쉬는 숨과 함께 모두 빠져나갈수 있도록 합니다.
공감하면서 눈물이 나기도 하고, 울음이 터져나오기도 합니다.
충분히 느끼고 나면 마음이 편안해지는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얼굴에 편안한 미소를 지어봅니다.
점점더 호흡이 편안해지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감정을 바라볼수 있는 힘이 길러지면 감정을 조절할수 있는 힘도 함께 길러집니다.

나의 감정이 나와 주변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며 슬기롭게 감정을 다스려보세요
명상을 하며 내안의 불편한 감정의 원인도 통찰할수 있는 힘도 생겨납니다.

감정은 내가 아니라 나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