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힐링으로 행복가득::

동적인 명상엔 사물놀이 명상음악이 좋아요~ <단월드>

728x90

동적인 명상엔 사물놀이 명상음악이 좋아요~  <단월드>


마음이 답답할 땐 뭔가 빠른 움직임을 하고 싶어 지죠 

생각에서 벗어나기 위해 뛰거나, 빠르게 걷거나 

또는 신나게 놀고 싶은 마음도 올라와요 


이럴땐 신명 나는 소리와 함께 움직이는 명상 속에 빠져보세요 

움직이는 명상으로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눈을 감고 몸을 맡겨보는 거예요 

추천 음악으로 사물놀이를 권하고 싶은데요 

 


처음엔 사물놀이를 들었을때 이 시끄러운 소리를 사람들이 왜 좋아하지?  

하는 의문도 들었었는데요 

그런데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음악이 바로 사물놀이 음악이에요 

꽹과리, 장구, 북, 징 네 가지 악기의 어울림이 몸속 곳곳을 기분 좋게 자극하는 것 같거든요 

이 네가지 악기가 각각 자극하는 신체부위가 다른데요 

북소리는 하단전(복부)을 자극하고, 장구는 가슴(중단 전), 꽹과리는 상단전(머리), 징은 몸 전체로 울려 퍼지는 소리로 전해집니다. 


사물놀이를 틀어놓고 몸을 가볍게 리듬을 타다가 점점 빠져들면서 소리에 몸을 맡기며 신나게 놀아보는거에요 

몸으로 전해지는 사물놀이의 음악이 얼마나 신명나는지 몸소 체험하게 되어요  

저는 이 명상을 하면서 사물놀이 음악의 매력에 완전 푹 빠졌지 뭐예요 

생각이 사라지고 신명나는 리듬만이 온몸에 전해지면서 스트레스가 확 풀리고 가슴이 시원해집니다. 

 

스트레스 해소엔 이만한 명상이 없네 싶어요 

그렇게 모든 에너지를 쏟아붓듯이 잘 놀고 나면 그대로 벌러덩 누워 호흡을 고르는 시간을 가집니다. 

조금씩 호흡이 깊고 부드러워지면서 몸속이 따뜻해지며 편안히 이완됩니다. 


잘 놀고 나면 정적인 명상은 절로절로 됩니다. 

내가 왜 마음이 답답했는지, 마음의 걸림이 무엇이었는지 조용히 자신을 통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저도 답답한 에너지를 풀고나면 내면과의 소통이 잘 되는 걸 느껴요 


삶을 살다보면 왜 이렇게 걸림들이 많은지, 

하지만 부딪힘은 나도 몰랐던 내 안의 걸림 들을 해소할 수 있는 찬스가 되고 성장의 기회가 된다고 하니 

걸림이 있는 것에 감사함을 느껴야 할것 같아요 


사물놀이 음악 틀어놓고 신나게 잘 놀고 자신을 바라보는 명상의 시간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