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면역력 저하의 최고의 영양제는? <단월드>

728x90

면역력 저하는  피로,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면역력이 떨어졌을땐 부랴부랴 영양제도 잘 챙겨먹게 되고 피로 회복을 위해 기본적인 생활패턴도 

점검해보며 자기 자신을 챙기게 됩니다. 

 

그렇게 챙기는 마음에서부터 면역력은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나를 챙기는 마음, 누군가를 챙기는 마음 

그 마음에서부터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이 생기기 시작하죠 

 

 

 

그리고 몸을 챙기는것에서 한 발자욱 더 나아가 마음을 챙기는 것도 시작해보세요 

최근 나의 힘들었던 마음을 바라보는 시간 

그 마음에 이해와 공감을 하는 시간 

그 마음이 다시 밝아지도록 믿어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 또한 오랜시간 힘들었던 마음은 외면한 채 나는 왜 체력이 안좋은 것일까?

나는 왜 이렇게 힘들지 하며 푸념과 불만을 가졌던 시간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몸에 좋은 건강식품, 보약 다 먹어보아도 좋아지는게 그리 많지 않았었죠 

 

그런데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나를 바라보는 태도와 인식이 변화하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면역력이 눈에 띄게 좋아지는것을 체험했었죠 

나 자신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자신을 바라보는 시간을 명상이라고 부르는데요 

명상은 몸과 마음을 바라보며 나를 알아가는 시간이 됩니다. 

 

최고의 영양제는 내안에 있다!

 

명상을 시작하면서 최고의 영양제는 내 안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수많은 정보들이 외부에서 들어옵니다. 

좋은 정보,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쫓아 다니기 바쁜데요

잠시 오감으로 들어오는 수많은 정보를 끊고 나와 만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건강은 밸런스가 맞아야 하는 법이죠 

수많은 정보들에 둘러쌓여 하루를 보내다 보면 정작 내안에서 들려오는 소리는 외면하고 

마음이 불편해도 억누른채 외부의 정보들을 좇아갑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몸이 나 아프다고 하며 신호를 보내고 마음이 힘들다고 신호를 보내기 시작합니다. 

 

몸과 마음에서 보내는 신호를 알아차리는것이 중요합니다. 


 

 

세상에 맞춰 나가는 나를 키우고 있지만 내안의 나는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내안의 나를 만나고 나를 성장시키는것에 우선권을 가져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는 " 나" 라는 것을 잊지 말고 

내면의 나를 잘 챙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내 몸속에는 최고의 의사와 영양제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하루 한번씩은 나를 만나는 시간을 가지며 영양보충을 해보세요 

살아있음이 기쁨이고 행복이 되도록 

나를 잘 챙겨보는 시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