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소머리 자세 요가와 단월드 기체조] 추운 겨울 이불 속에서 고통받지말자!!

728x90

 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 통계에 따르면 수면장애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4년 새 1.5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숙면에 도움되는 체조와 명상으로 불면증을 치유하는 방법이 장안의 화제로 돌고 있습니다. 바로 일명 '소머리 자세 요가'와 단월드 '브레인 명상'입니다 :D

 

 

 이런 불면증의 원인은 무엇일까?? 불면증은 머리 쪽으로 에너지가 몰려 뇌를 압박함으로써 생기는 현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과로와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각 할수도 있습니다. 숙면에 도움되는 체조인 '소머리 자세 요가'와 단월드 '브레인 명상'은 신체 내 혈액과 기혈 순환을 도와서 수면 장애 개선을 도와 준다고 합니다^^

 

 그럼 불면증 치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소머리 자세 요가'와 단월드 '브레인 명상'을 알아보겠습니다 :)

 

 

 

다리와 하체 유연성도 높이는 소머리 자세 요가

 

단월드

 

 1. 소머리 자세 요가 동작은 편안히 앉은 자세에서 시작한다.

 2. 척추를 세우고 무릎을 굽혀 왼쪽 무릎이 오른 쪽 무릎 위로 가도록 포갠다. 그리고 왼손을 등 뒤로 넘기고 오른손도 뒤로 보내 등 뒤에서 두 손을 잡는다.

 Tip!! 손이 맞닿지 않을 경우에는 수건 등을 이용해도 좋다.

 3. 그 자세에서 20~30초간 복식 호흡한 뒤 천천히 팔을 푼다. 원래 자세로 돌아와 잠시 휴식하면 된다.

 주의!! 소머리 자세 요가 동작을 할 때는 목과 어깨의 힘을 풀고 상체가 너무 긴장되지 않도록 한다.

 

 소머리 자세 요가는 숙면에 도움되는 체조일 뿐 아니라 다리와 하체의 유연성도 길러준다고 합니다.

 

 또한 단월드 브레인 명상.호흡 전문가 조해선 원장은 "숙면을 위해서는 몸과 마음이 이완되어야 한다"면서 머리에 몰린 화기를 내릴 수 있는 체조와 단월드 브레인 명상을 추천했습니다.

 

 

 

 

머리 끝까지 올라온 화를 내리는 발끝 부딪치기

 

 

단월드

 

 

 발끝 부딪치기는 머리에 쏠린 기운을 아래로 내려주는 데 도움을 주는 동작입니다 ^^

 

 1. 다리를 쭉 뻗고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발끝을 몸 쪽으로 조금 당겨 발끝을 서로 부딪치는 동작을 반복한다.

 2. 동작은 최대한 빠르게 하고, 5분에서 20분 가량 반복한다.

 3. 동작이 끝나면 다리를 어깨너비 정도로 벌려 편안하게 휴식한다.

 

 

온 몸을 이완시켜 숙면을 유도하는 전신 이완하기

 

단월드

 

 전신의 긴장을 풀어 숙면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주는 동작입니다.

 

 1. 누운 자세에서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다.

 2. 양팔은 몸에서 약간 떨어지게하고 손바닥은 하늘을 향하게 한다.

 3. 마음으로 신체를 한 부분씩 바라보면서, 그 부분의 힘을 최대한 뺀다.

 4. 머리→얼굴→목→어깨→팔→손→어깨→가슴→복부→허리→엉덩이→고관절(다리와 몸통이 맞닿은 관절)→무릎→발목→발 순으로 시행한다. 기운이 뭉치고 막혀있는 곳은 힘을 빼도 무겁거나 힘이 들어가게 된다.

 

 

 

그 외에도 숙면을 도와주는 단월드 기체조!! 어떤 것들이 있는가 더욱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자!! 추운 겨울 따뜻한 이불 속에서 숙면 또한 하루의 즐거움이신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소머리 자세 요가'와 '단월드 기체조'로 편안한 수면을 즐기도록 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