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힐링이 되는 나의 하루를 만들어보자 <단월드>

728x90

힐링이 되는 나의 하루를 만들어보자 <단월드>


힐링이 필요한가요?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도 가고 싶고, 긴장을 풀고 마음껏 놀고도 싶어 집니다.

하지만 일상에서도 나의 소중한 나날들을 힐링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하루하루 건강하게 잘 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거예요

직장인에게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시간이 참 중요함을 느낍니다.

허둥지둥 시작하는 하루보다는 여유 있게 몸과 마음의 준비하며 시작하는 하루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아침은 1시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아침엔 스트레칭 꼭 하는 게 좋겠죠

기체조로 몸 구석구석을 잘 풀어줍니다.

기체조는 몸속 온도를 따뜻하게 하며 혈액순환과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몸의 환경을 건강하게 잘 만들어주는 것도 주인 된 나의 역할이라고 생각해요

기체조를 하게 되면 좋은 컨디션이 유지되며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저는 몸의 취약 부분을 좀 더 강화시키고 싶어 단전치 기와 장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속이 쓰리면서 복부가 차가운 게 느껴져 장 건강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있어요

각자의 몸에 맞게 맞춤으로 관리를 해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2.30분 정도 체조를 한 후 편안하게 앉아 명상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호흡을 고르고 몸의 감각에 집중하며 편안하게 이완하며 명상을 마무리할 때 오늘 나의 하루를 먼저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봅니다.

하루의 시간들을 파노라마처럼 그려보며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매 순간을 살아나갈지를 상상해봅니다.

명상을 하고 하루를 시작하는 건 오늘 내가 잔뜩 쓰고도 남는 기에너지를 선물 받는 것과 같아요

우리는 매 순간 기를 쓰고 살고 있잖아요

기력이 딸릴 땐 쉽게 지치고, 의욕도 집중력도 뚝뚝 떨어지게 됩니다.

 

 

 


하루를 그렇게 살고 난 저녁에도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며 에너지를 보충해줍니다.

흔히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건강한 것이여 라고 말하지만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의 에너지 관리가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저녁에는 오늘을 잘 살았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5분이라도 가지며 명상으로 마무리해줍니다.

화가 난 일이 있었다면 화를 잘 풀어주는 시간도 꼭 가져야 합니다.

긴장을 많이 했다면 긴장을 풀어주는 시간도 꼭 가져봅니다.

기체조와 명상을 하며 몸을 느끼고, 마음의 불편함과 긴장도 릴랙스 하며 하루를 마무리해봅니다.

그렇게 일상에서의 힐링이 되는 시간들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