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

love my self가 불러온 다이어트 효과 <단월드 >

728x90

다이어트 제대로 하려면  "너 자신을 사랑하면 돼"라고 말하면 

말은 쉽지만 너무 어렵게 다가온다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이에요 

 

가장 가깝고도 먼 사이가 나 자신이라고 어떤 사람은 얘기합니다. 

가장 소통을 많이 해야할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지만 

하루 중 나는 얼마나 나와 대화하고 소통하고 있나요? 

 

스트레스받으면 잊어버리기 위해 먹는 것으로 푸는 사람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미워지면 술을 마시며 잠시 잊어버리려 하는 사람도 있죠 

헛헛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살이 심하게 찐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자신을 돌보지 않고 먹는 것으로 스스로를 괴롭힌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과체중과 비만이 불러오는 안 좋은 효과는 얘길 많이 안 해도 이미 잘 알고 있을 거예요 

 

love my self

나의 정체성 찾기부터 시작하자~!!!

 

내가 원하는 삶의 의미는?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

 

진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먼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세요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원하는 삶을 그려보며

나와 소통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져보는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나의 모습이 잘 그려지지 않을 때 

체조,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며 몸과의 소통을 시작해 봅니다. 

나를 느끼고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온 몸 구석구석을 느끼며 

체조를 하다보면 그동안 내가 내 몸을 어떻게 대해왔는지 느껴지고 

불편하고 답답했던 곳이 시원하게 풀리면서 

마음도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거예요 

몸의 감각을 깨우고 나면 나를 느끼는 것이 조금 더 수월해집니다. 

나 자신과의 소통이 되고 나면 다이어트를 위해 내가 무엇을 먼저 해야 할 것인지

스스로 찾고 알게 됩니다. 

 

삶은 반복되면서 자신을 힘들게 하는 부분이 많죠

다이어트도 성공하고 나면 얼마 안 가 다시 살이 찌고, 또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찾고 

하며 반복하는 패턴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근원적인 나의 정체성을 찾게 되면

나를 위해,

나를 살리기 위해

나를 사랑하기 위한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나를 살리는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세요 

삶의 이유와 목표를 찾는다면 다이어트는 쉬워집니다. 

나를 사랑하기 시작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