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단월드> 여름건강지키기편- 체온유지와 면역력 강화에 좋은 기체조 배워보기!

728x90

<단월드> 여름건강지키기편-

체온유지와 면역력 강화에 좋은 기체조 배워보기

 

 

 

 

 

 

 

지난 5월에 관측사상 최고 기온을 보이며 올 여름은 얼마나 더울지 다들 걱정을 많이 하셨을 겁니다. 요 며칠 선선한 날씨가 반갑기도 한데요. 올 여름 유난히 더울거라는 예상에 건강한 여름나기 준비를 해둬야 할 것 같습니다. 

 에어컨이나 아이스 음료 등은 순간의 더위를 식혀 주지만, 속을 냉하게 만들어 오히려 더위를 이기는 힘을 떨어뜨립니다.

날이 무더우면 체외 온도는 올라가는 반면 몸속은 열을 빼앗겨 차가워지게 됩니다. 혈액이 피부 표면 쪽으로 몰려 상대적으로 내장 쪽 혈액이 부족해지기 때문입니. 몸의 체온 조절력이 떨어지면 냉방병이나 감기에 더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실내외 온도 차는 5도를 넘지 않게 합니다. 선풍기나 에어컨 등 찬바람에 직접 몸에 닿지 않도록 가벼운 긴 소매 옷을 준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찬 음료보다는 따뜻한 물이나 차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꾸준한 운동으로 기혈순환을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체온을 유지해 면역력을 강화하려면 먼저 정체된 기혈을 순환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관 운동은 팔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털어주는 간단한 동작이지만 그 효과는 매우 큽니다. 혈액순환의 원동력인 약 51억 개의 모세혈관 중 70%가 사지에 몰려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나른해진 몸과 마음을 깨우는 데도 좋습니다.

 

 

방법!

바닥에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두 팔과 다리를 위로 곧게 뻗습니다. 손가락은 가볍게 벌려서 쭉 폅니다. 발바닥은 되도록 수평을 유지합니다. 이 상태로 1~2분간 흔듭니다. 동작을 멈추고 자리에 손과 발을 내려놓은 후 손끝과 발끝을 느껴봅니다. 목을 든 상태에서 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냉방병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
1. 실내의 온도차를 섭씨 5도 이내로 한다.
2. 자주 환기를 시킨다.
3. 물을 자주 마신다.
4. 실내에서는 긴 팔을 입도록 한다.
5. 저녁에 20~30분 정도 가벼운 운동을 한다.
6. 제철 과일인 수박을 먹는다.
7. 자주 스트레칭을 하고, 몸을 마사지한다.
8.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다.
9. 여름철 더위를 이겨내는 데 필요한 고단백 음식을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섭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