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증상별 기체조♡::

일석이조란 이런것!! 단월드에서 이야기하는 운동과 뇌

728x90

 "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운동한다"는 말은 1+1은 2와 같이 모든 사람이 생각하는 상식입니다. 요즘 들어 날씨가 부쩍 따뜻해지는 만큼 여기저기 걷기 좋은 곳에서는 사람들로 가득하고 운동장마다 '파워워킹'하는 운동족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건강을 위한 운동을 하기 위해서 일것입니다 ^ ^ 

 

단월드


 그런데 "뇌를 건강하게 하기 위해 운동한다"는 말은 어떻습니까? 도쿄이과대학 공통교육센터 시노하라 키쿠노리 교수는 "걷고 뛰는 것이 우리의 '뇌' 자체를 건강하게 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운동이 '뇌'를 건강하게 한다는 연구 결과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라고 합니다. 미국 일리노이대학에서 65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주 3회 하루 40분 걷기를 6개월 동안 하자 '뇌의 두께'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빠르게 걷기를 한 사람들은 해마가 2%가량 커졌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65세를 넘어가면 사람의 해마는 해마다 1~2% 정도 작아지기 마련!!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마가 2%나 커졌다는 것은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과 비교해 해마의 크기가 3~4%나 차이 난다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운동으로 새로운 뇌세포가 증가한다는 것은 쥐를 통해 실험을 하고 이미 증명되었습니다. 실제로 운동을 하면 해마에서 뇌세포를 성장시키는 물질의 분비가 증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운동으로 몸은 물론 뇌도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단월드

 


운동도 좋고 두뇌트레이닝도 좋다면, 이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는 없을까?


 일본 국립의료연구센터 타카오 스즈키 연구팀은 걸으면서 두뇌트레이닝을 하는 발판 운동기구를 통해 이를 동시에 시도했습니다. 발판을 오르는 운동을 하면서 뺄셈을 하거나 끝말잇기를 하는 등 운동과 두뇌 트레이닝을 동시에 실시한 결과, 뇌가 위축하거나 인지 기능이 저하되는 부분이 억제되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제 걸으면서 두뇌트레이닝을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하나하나 따로 운동하는 것보다 같이 하는 것이 시간도 줄이고 효율을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월드

 

또 다른 효과로 온도가 점점 올라가는 시기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지키는 단월드 건강 기체조가 티비 한 프로그램에 방영된 적이 있습니다 ^^

 

 바로 단월드에서 추천하는 모관운동남서방 운동, 그리고 발끝치기 입니다 :)

 

다들 동영상으로 배워보는 단월드 기체조!!!

동영상을 보시면서 동작을 따라해보시고 직접 바뀌는 효과까지 체험해보시면 더욱 좋을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