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월드, 성공과 완성::/::♡단월드 힐링으로 행복가득::

직장인의 스트레스 단월드 브레인명상으로 힐링해보세요

728x90

직장인의 스트레스 단월드 브레인명상으로 힐링해보세요

 

기분좋은 긴장감을 가지고 직장에 출근하는 아침이 발걸음을 가볍게 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업무 스트레스, 상사와의 좋지못한 관계, 동료들과의 경쟁등은 적당한 긴장감을 넘어 심한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킬 정도로 강하게 다가올때도 많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퇴근시간을 기다리는 것도 무거운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열망이 강해지는것이겠죠

 

 


이러한 스트레스 속에서도 잘 살아남기 위한 나만의 힐링 방법은 필요하겠죠

누군가는 스트레스는 해소한다기 보다 어떻게 받아들이는가의 마인드가 중요하다는 얘기를 합니다.

고개가 끄덕여지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많은 부딪힘이 나를 아프게도 하지만 성장시켜주는 좋은 마당이 되기도 합니다.

아프니깐 청춘이다는 말처럼 아픔이 나를 강하게 만들어주고 성장시켜주고, 진정한 이 시대에 어른으로 변화시켜 나가는 길이됩니다.

스트레스 상황 속에서도 나를 바라볼수 있는 용기, 인정,그리고 나를 힐링하며 성장해 나갈수 있는 나만의 지도가 필요한게 아닌가 싶어요


명상은 긴장되어 있는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볼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힐링 타임이 됩니다.

숨을 길게 여러번 내쉬며 마음속 긴장을 풀어봅니다.


호흡을 내쉬다 보면 몸의 어느곳이 긴장되어 있는지도 느낄수 있습니다.

어깨의 무거움이 느껴지곧 하고, 목의 뻣뻣함이 느껴지고 하고, 가슴의 답답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무거운곳이 느껴지면 그곳을 풀어내는 동작을 해봅니다.

목을 천천히 느끼면서 돌려보고, 아픈곳을 늘여주고 두드려 주면서 몸을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이 모든것이 몸을 움직이면서 명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몸과 소통하면서 움직이며 몸의 변화를 잘 느껴봅니다.

어느 정도 풀어지고 난 다음 다시 자리에 명상자세로 앉아 눈을 감고 숨을 길게 내쉬어 봅니다.

 


나의 숨의 깊이를 바라보며 오늘 하루의 내 모습도 무심하게 바라봅니다.

처음엔 감정이 같이 올라오고, 보기 싫은 내 모습을 다시 봐야 하는것도 부담스러울수 있지만 용기를 내어 봅니다.

이때 자신의 모습을 내 생각과 감정으로 판단하지 말고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머니가 아이를 바라보듯 힐링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바라봅니다.


"괜찮아 잘하고 있어" 하며 있는 그대로의 자신의 모습을 인정해줍니다.


조금씩 몸과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는 것을 느끼며 명상을 마무리 해줍니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명상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으로 하루를 마무리 해봅니다.

다시 시작할수 있는 용기가 솟아나게 됩니다.

단월드에서 알려드리는 브레인명상 이였습니다.